손흥민 ‘득점왕’ 수상 직후 윤석열 대통령이 손흥민에게 직접 한 발언 공개

2022년 5월 23일   김주영 에디터

토트넘 손흥민이 2021/2022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수상하자 윤석열 대통령의 축전이 공개됐다.

앞서 손흥민은 리그 마지막 라운드인 노리치와의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와 23골로 공동 득점왕을 수상했다.

아시아 선수로서는 최초로 PL 득점왕에 오른 것인데다가, 페널티킥을 하나도 차지 않고 수상한 득점왕이기에 더욱 의미가 남달랐다.

윤석열 대통령 역시 손흥민에게 축전을 보냈다.

윤 대통령은 “세계 최고 수준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 득점왕은 손흥민 선수 개인의 영예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계 모두가 축하할 일이다”라면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던 국민들에게 손흥민 선수 득점왕 수상은 더할 나위 없는 희망의 메시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득점왕 수상에 이어 11월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다시 한번 가슴 벅찬 설렘과 감동을 선사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흥민은 득점왕 수상 후 “(득점왕은)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인데 말 그대로 내 손 안에 있다”면서 “믿을 수가 없다. 지금 정말 감격스럽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