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단 기간 1000만 관객 모으는 신기록을 세웠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출연했던 현역 마블 배우 중 한 명이 공식 계정으로 포르노 계정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망신을 당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미국 매체 페이지식스는 23일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닉 퓨리 국장 역할을 맡은 사무엘 L. 잭슨(74·Samuel L. Jackson)이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어느 포르노 계정에 ‘좋아요’를 눌렀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은 팬들 사이에 빠르게 퍼져 해당 계정 좋아요 목록으로 ‘성지순례’가는 사람들이 생길 정도였다.
또 하필 사무엘 L. 잭슨이 ‘좋아요’를 누른 이 날은 본인의 74번째 생일이었으며, 생일을 축하하려고 그의 트위터 계정에 접속한 사람 역시 많았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팬들이 사무엘 L. 잭슨에게 포르노 계정 ‘좋아요’를 취소하거나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팬들의 메시지를 확인한 사무엘 L. 잭슨은 포르노 계정에 누른 ‘좋아요’를 취소했다. 이후 현지 언론이 사무엘 L. 잭슨의 공식적인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했으나 그는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로 74살을 맞는 사무엘 L. 잭슨은 1972년 데뷔한 이래 70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할리우드 역시 그의 활약에 감동받아 아카데미 공로상을 수여했을 정도다.
‘펄프 픽션’, ‘다이하드3’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등 다양한 영화에 등장하던 사무엘 L. 잭슨이 한국 관객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08년 영화 ‘아이언맨’에 닉 퓨리 국장 역할로 출연했을 때 부터다.
이후 사무엘 L. 잭슨은 어벤져스 시리즈에 꾸준히 출연해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흥행에 한 몫을 단단히 했다. 이후로도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2023년 영화 ‘더 마블스’와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에 각각 조연과 주연으로 출연한다.
미국 워싱턴에서 태어난 그는 배우자와 1980년 결혼한 이후 지금까지 쭉 혼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딸이 하나 있다. 배우뿐만 아니라 성우와 프로듀서로 활동한 적도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다.
좋아하는 축구팀은 리버풀이며, 골프를 즐기는 편이라 영화 촬영할 때도 일주일에 이틀은 스케줄을 빼고 골프 치러 간다고 한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마블 스튜디오, 사무엘 L 잭슨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