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아멘’ MC몽, 튀르키예 지진 피해에 하느님 찾으며 SNS에 올린 글

2023년 2월 10일   박지석 에디터

MC몽 튀르기예 지진 소식에 1억 원 기부하며 비통한 심경 밝혀..

MC몽 연합뉴스
연합뉴스 MC몽

역대급 규모의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튀르기예 시리아 사람들을 위해 가수 MC몽이 비통한 심경을 밝히며 기부에 나섰다. 10일 MC몽이 지진 구호 자금 1억 원을 기부했다는 사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알려졌다.

이외에도 MC몽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튀르키예’ 해시태그와 함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을 기부한 내역을 공개했다. 게시글에는 이외에도  “아버지! 소중한 생명을 귀하게 여겨주소서. 아멘”이라는 MC몽의 심경을 담은 글이 적혀져 있었다.

MC몽은 독실한 개신교 신자로 어머니는 권사, 아버지는 목사라고 밝힌 바 있다. 예능 1박 2일에서 공개된 MC몽의 집안에서는 십자가가 걸려있었으며, 본인이 밝히길 한 번 기도에 시작하면 1시간은 기본이라고 말했다.

MC몽 미녀 탤런트 주아민 열애 종교 때문에 만남 이어가

MC몽 주아민
MC몽 여자친구

과거 MC몽과 탤런트 주아민이 열애를 시작했던 계기도 종교가 계기였다. 소속사는 주아민이 MC몽과 종교적 믿음이 같은 것을 토대로 지난해 가을부터 부쩍 가까워졌다”며 “MC몽이 믿음 앞에서 더욱 진솔하고 인간적인 매력을 보여 진지하게 교제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시 신인 탤런트였던 주아민은  LG텔레콤, 밀리오레 옥외 광고 등 다수의 CF를 통해 단아한 매력을 뽐냈으며, 연기자로서 본격 데뷔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었다. 현재 MC몽과 주아민은 결별했으며 MC몽은 주아민과의 결별을 알리며 “우리가 만난지 2년여 동안 진심으로 행복했고 그 친구 덕분에 너무 많은 것을 배우고 서로 많은 것을 경험했습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주아민은 유명 소프트웨어 회사 ‘M’사에 재직 중인 유재희와 결혼하여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100평 규모의 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재희는 미국 워싱턴 대학교에서 MBA 과정을 밟고 있다고도 한다.

MC몽 과거 종교적 신념 밝히며 동성애자 공개적 비난

mc몽 동성애자
MC몽 동성애자

한편 종교 덕분에 미인을 얻기도 했던 MC몽이지만 이런 그의 확고한 신념 때문에 논란이 일어난 적도 있다. 과거 MC몽은 MTV ‘모스트 원티드’ 프로그램에 출연해 “동성애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냐”는 말에 자신의 종교를 언급하며 매우 격한 말을 쏟아냈다.

MC몽은 “우리나라가 총기가 허가된 나라라면 그런 XX들 쏴죽어야 한다. 성경에도 나와있듯이 동성애는 죄라고 분명 쓰여있다”고 말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MC몽의 본 발언으로 여파가 거세지자 그는 “나는 종교적인 개념이 있고 커밍아웃 등 동성애의 사랑을 찬성하는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내가 아무리 학교에서 꼴지로 살았고 내 잘난 맛으로 사는 어눌한 연예인일지 모르지만 내 나름대로 상식이 있고 예의가 있고 경우가 있다. 나는 단 한번도 동성애자를 쏴 죽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MC몽 소속사 측은 “MC몽이 과거 목욕탕에서 동성애자에게 성추행을 당한 적이 있는데 이 기억을 떠올리며 당시 성추행 가해자에 국한해서 얘기를 했을 뿐인데 발언 의도가 엉뚱한 방향으로 해석돼 난감하다. 제발 오해하지 말아달라”고 해명했다.

인스타그램 MC몽
MC몽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MC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