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클 성유리 남편, 알고보니 심각한 범죄 행위 딱 걸려 감옥가기 직전이다

2023년 4월 7일   김주영 에디터

핑클 성유리 남편 안성현, 심각한 사기 혐의 피의자로 입건돼 구속될 가능성

핑클 성유리 남편 안성현 암호화폐 사기 혐의 구속 가능성
성유리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성유리씨의 남편 안성현(42)씨가 암호화폐를 상장해주겠다며 수십억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7일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했다. 프로 골프 선수인 안씨는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강종현씨와 절친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전 10시6분쯤 남색 코트에 파란색 와이셔츠를 입고 서울남부지법에 모습을 드러낸 안씨는 ‘코인 상장해주겠다며 수십억원 청탁받은 사실 있나’, ‘강종현과 친분관계 이용한 것이 맞나’, ‘성유리씨는 알고 계셨나’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법정안으로 들어섰다.

핑클 성유리 남편 안성현 암호화폐 사기 혐의 구속 가능성
성유리 남편 안성현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배임수재 등의 혐의를 받는 안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안씨에 대한 구속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 늦게 나올 전망이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채희만)는 앞서 5일 안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안씨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상장 담당 직원과 공모해 암호화폐를 상장시켜주겠다며 특정 암호화폐 업체로부터 수십억원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해당 가상화폐는 빗썸에서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핑클 성유리 남편 안성현 암호화폐 사기 혐의 구속 가능성
성유리 눈물

검찰은 안씨가 강씨와 친분을 이용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안씨는 지난해 10월 강씨가 타고 다니는 외제차의 소유주로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당시 강씨는 “안씨랑 워낙 친해 빌려타고 있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안씨는 강씨가 친동생 강지연씨를 통해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빗썸 관계사들의 투자자로 참여하고 비덴트에 6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유리씨는 남편 안씨의 차량 대여와 두 사람의 친분에 대해 모른다고 했지만 지난해 8월 강지연씨가 대표로 있는 버킷스튜디오가 성씨의 화장품 회사에 30억원을 투자한 것이 드러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