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와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스트리머 박하악이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어 정지를 당했다. 현재 박하악의 트위치 채널은 어떠한 영상도 시청할 수 없는 상태다. 박하악은 과거에도 비슷한 이유로 채널을 정지당한 적 있지만 영구정지를 당한 적은 없다.
10일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인터넷 방송 갤러리에는 ‘박하악 정지당한 의상’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본 게시물에는 바하악의 방송 캡쳐로 보이는 사진이 담겨있었다.
사진 속 박하악은 검은색 브라탑과 돌핀팬츠를 입은 채 옅은 웃을 띄고 서 있었다. 중단발의 헤어스타일과 더불어 청초한 매력을 자랑했다. 본 의상은 봅부와 상방신이 다 드러나는 비교적 섹시한 의상이었다.
박하악이 정지를 당한 경위는 이렇다. 저녁 방송 중 본 의상을 입은 박하악은 의상이 과도하게 노출이 많다는 경고를 받아 입장 제한을 걸고 방송을 진행했다. 하지만 제한을 건 시점이 너무 늦어 과거 받았던 경고도 누적되어 결국 정지가 된 것이다.
하지만 팬들은 이 같은 처사가 너무 하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타 스트리머의 경우 박하악보다 더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었는데도 제한을 걸지 않고 버젓이 방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팬들은 이 같은 현상에 일부 스트리머와 관련해 플랫폼이 차별을 하는 것은 아닌가 의심 중이다. 외와 더불어 일각에서는 박하악을 견제하는 무리가 한꺼번에 신고를 누른 것은 아닌지 의심 중이기도 하다.
한편 박하악은 트위치와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다. 방송을 시작한 이유는 2018년도에 고등학교를 자퇴한 이후 돈을 벌기 위해 옷가게에서 새벽까지 일을 했고, 그 와중에 밥까지 혼자 먹고 싶지 않아서 먹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과거 인터넷 방송인 쪼해피롱과 ‘우리 결혼했어요’ 콘텐츠를 진행하며 케미를 자랑한 바 있다. 이후 이들은 공식으로 열애를 인정했으나 약 3주 만에 결별을 인정했다.당시 박하악은 방송을 통해 결별과 관련한 질문에 “진짜다”라며 “솔직히 여기서 더 말하면 내가 정치질을 하는 게 될까 봐 더 말을 안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결별 이유에 대해 “내 딴에는 술을 줄였다. 하지만 그분의 기준에서는 그게 아닌 것 같더라”고 언급했다. 이후 박하악은 몇 번 쪼해피롱과 다시 재결합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지만 두 사람은 결별과 재결합을 반복한 것으로 보인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