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방송 이후 생방송으로 극단적 선택을 중계한 BJ임블리가 끝내 세상을 떠난 시점, 임블리의 장례식장을 찾았지만 조문을 거부당한 유튜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유튜버의 정체는 생전 임블리와 다툼을 벌였던 유튜버 감성여울로 감성여울은 사건이 일어났던 방송 당시 갓성은, 세자부활 등과 함께 임블리에게 모욕적인 언행을 일삼았다,
지난 19일 감성여울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글 하나를 올렸다. 그는 네티즌들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며 운을 뗐다. 그러면서 “유가족분들이 조문을 원하지 않으시기에 돌아가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상중에 소란 떠는 게 더욱 상처가 되실 것 같아서 조용히 나왔다”며 “당연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어떤 변명도 책임전가도 하지 않겠다. 제가 살인자 맞다”며 “정말…죄송하다…죄송하다는 말도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감성여울은 “만약 제가 죽지 않는다면 평생 마음속으로 속죄하겠다”며 “무엇으로도 제 죄를 씻을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다. 죄송하다”라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마지막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글을 끝냈다.
해당 글은 올라온 지 10시간 여 만에 댓글 1000개 이상이 달리는 등 크게 주목받고 있다. 수 많은 누리꾼들은 해당 글에 답글을 달기도 했다.
이하 감성여울 전문
안녕하세요 여울입니다.
유가족분들이 조문을 원하지 않으시기에 돌아가고 있습니다.
상중에 소란떠는게 더욱 상처가 되실 것 같아서 조용히 나왔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변명도 책임전가도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살인자 맞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죄송하다는 말도 죄송합니다.
만약 제가 죽지 않는다면 평생 마음 속으로 속죄하겠습니다.
무엇으로도 제 죄를 씻을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한편 임블리는 2006년 잡지 ‘맥심’ 모델로 데뷔해 레이싱모델 등으로 활동했고, 2014년 결혼과 함께 모델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개인 방송을 진행해 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