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준우승 출신 가수, 자택서 숨진 채 발견

2023년 6월 21일   박지석 에디터

코리아 갓 탤런트 최성봉 숨진 채 발견

최성봉

인기 순위 컨텐츠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린 가수 최성봉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앞서 최성봉이 사망하기전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정말 많은 분들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살아왔다”고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의 말씀 전한다”며 첫 말문을 열었다.

그러나 이는 단순한 인사말이 아니었다. 뒤이어 최성봉은 자신에게 죄가 있고 그 죄를 갚을 때라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한 것이다. 최성봉은 “마지막 글이라 이 분통함을 알리고 싶지만, 여러분께 지난 세월 받은 사랑이 더 커 마음속에 묻기로 결정했다”라며 “저의 어리석은 잘못과 피해를 받으신 분들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거듭 잘못했다”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2년여 동안 후원금 반환 문의 해주신 모든 분들게 반환을 해드렸다”라며 “이제는 제 목숨으로 제 죗값을 치루려 한다”라고 밝혔다.

최성봉 사망 전 SNS통해 극단적 선택 암시

최성봉 인스타그램

결국 최성봉은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20일) 오전 9시 41분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자택에서 최성봉이 숨진 것을 경찰과 소방당국이 발견했다. 향년 33세.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최성봉 집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가 그의 시신을 확인했다. 경찰은 현장 상황과 유서 형식의 글을 남긴 점을 토대로 최성봉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유족과 지인 등을 상대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최성봉 거짓 암투병 외 사기죄 연루되기도…

방송 출연 중인 최성봉

최성봉의 사망 이유는 과거 거짓 암투병 사건으로 인해 여론이 돌아서자 이를 비관하여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최성봉은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 당시 간, 위, 폐에 악성 종양을 발견하고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는 말과 함께 2013년에 돈을 빌려줬던 모 엔터테인먼트 대표에게 돈을 갚아달라고 했다가 음해와 겁박을 당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그러나 이는 정황상 거짓으로 밝혀졌고 최성봉을 후원하던 팬들 또한 후원금 반환을 요청했다. 이로 인해 최성봉은 연예계에서 방출됐다, 그러나 이후 자신을 비난한 누린꾼들을 고소하며 더욱 빈축을 사기도 했다.

입원 중인 최성봉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SBS,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