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유명한 인기 여캠, 갑작스레 암 발병 소식 전해.. 팬들 오열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28일   박지석 에디터

유명 트위치 여캠 후두암 발병 사실 전해…

마음잉

유명 여성 트위치 스트리머가 후두암에 걸렸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에 따르면 마음잉은 최근 트위치 생방송을 통해 초기 후두암 진단을 받아 곧 치료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최근 트위치 방송을 시작한 마음잉은 23세의 어린 나이기에 누리꾼들은 더욱 안타까워 하는 중이다. 누리꾼 중 한 명은 “완치하고 돌아오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더해 마음잉은 트위치 방송 전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던 당시 마음잉은 시청자들의 악플로 인해 심적 고통을 겪은 바 있다. 인터넷생방송 중 유명 아프리카TV BJ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는데, 시청자들은 되려 마음잉에게 심한 욕설과 성희롱을 한 것.

당시 마음잉은 아프리카TV 게시판에 “지금까지 나한테 욕하고 악플 단 사람들아, 너희들이 그냥 단순하게 장난으로 한 말로 한 사람이 얼마나 고통받고 힘들어하는지 봤으면서 계속해?”라며 억울한 심경을 밝혔다.

마음잉 후두암 완치해도 방송 복귀 미지수

마음잉 사진

당시의 충격으로 마음잉은 트위치로 활동 플랫폼을 옮긴 것이다. 마음잉은 트게더(트위치 커뮤니티)에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고 선 넘는 발언, 물 흐리기, 억지 부리기 등의 행동을 한다면 당신을 사람이 아닌 AI 인격체로 생각하고 똑같이 막 대하고 무시해도 괜찮다는 말로 알아 듣고 상종하지 않겠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후두암에 걸린 마음잉은 현재 인터넷방송 생활을 중단한다고도 밝혔다. 마음잉 방송을 시청한 한 누리꾼들은 “그냥 (방송을) 쉬는 정도가 아니라 기약 없이 방송을 안 하겠다고 하는 것처럼 보였다”, “말하는 걸 보면 오랫동안 (인터넷방송 판에) 안 오는 건 기본이고 아예 안 올 생각도 있는 것 같다”라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마음잉 상세정보

마음잉 방송
  • 본명 비공개
  • 출생 2000년 3월 6일 (23세)
  • 신체 164cm 49kg AB형
  • 팔로워 11.4만명

대한민국의 前 아프리카TV BJ, 現 트위치 스트리머. 아프리카TV에서의 닉네임은 마음e, 트위치에서는 이미 사용 중인 닉네임이라서 마음잉으로 사용한다.

정규 방송 시간이 따로 없으며 본인이 키고 싶을 때 킨다. 공지를 안 할 때가 많지만 공지를 한다면 그 시간에서 한 시간 정도 지나면 방송을 시작한다.

방송시간은 한 회에 대략 5~8시간 사이였으나, 21년 8월 최근 방송시간은 대략 두세 시간이다.

커맨더지코, 염보성, 차돈, 섭이와 함께 술먹방을 하다가 지코가 마음잉을 성희롱 해 그 다음날 영구정지를 당했다.

마음잉 방송 캡쳐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