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 남편 불륜’으로 고통 받던 유명 연예인…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했습니다

2023년 7월 6일   박지석 에디터

홍콩 유명가수 코코리 극단적 선택 사망

코코리 연합뉴스

홍콩의 유명 가수가 극단적 선택으로 49살의 나이에 생을 마감했다. 지난 5일 홍콩 가수 코코 리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소식은 코코 리의 언니인 낸시가 웨이보를 통해 알렸다.

낸시는 ‘코코의 팬과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수년 전부터 그녀의 동생인 코코리의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졌다고 말했다.

정확한 정황은 알 수 없으나 자신은 상황을 비관한 코코 리는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유추된다. 이후 자택에서 발견된 코코 리는 병원으로 긴급하게 이송됐지만 끝내 눈을 뜨지 못했다고 한다.

데뷔 30주년에 비보 전한 코코리.. 팬들 너무나 안타까워

코코 리 인스타그램

더욱 안타까운 사실은 올해가 코코 리가 데뷔한지 꼭 30주년이 되는 해라는 것이다. 코코 리는 지난 30년 동안 열정적인 노래와 춤으로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과 놀라움을 줬다.

낸시는 코코리가 “중화권 가수들을 위해 국제 가요계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말했다.

코코 리는 홍콩에서 태어나 어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가 그곳에서 학교를 다녔다. 캘리포니아대 어바인 캠퍼스에 재학 중 홍콩에서 열린 가요대회에서 입상해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뮬란, 와호장룡 OST의 주인공 코코리

와호장룡

이후 코코 리를 유명하게 해준 것은 중화 명화들의 OST였다. 전세계적인 흥행 영화 ‘와호장룡’의 주제곡 ‘월광애인‘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주제곡 ‘리플렉션(Reflection)’ 등을 불르며 코코리는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그렇게 활동을 이어가던 코코 리는 2011년 10월 16살 연상의 캐나다 출신 재벌가 브루스 로코위츠와 열애 8년 끝에 2011년 10월 결혼했지만, 남편의 불륜 때문에 몇 년 전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게’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뮬란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와호장룡, 뮬란, 코코 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