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거 뭐하는 거냐?” 뉴진스, 신곡 음방 무대 중 돌발행동… 역대급 ‘논란’에 휩싸였다

2023년 8월 2일   박지석 에디터

뉴진스 인기가요 무대 중 아이폰 퍼포먼스 논란

뉴진스

뉴진스가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애플’의 ‘아이폰’을 들고 음악방송 무대에 서 팬들 사이 논란이 되고 있다.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한 뉴진스는 신곡 ETA를 선보이며 여전히 완벽한 안무 및 가창력을 뽐냈다. 현장의 열기가 더하던 중 앞서 언급한 돌발행동으로 팬들은 고개를 갸우뚱하기도 했는데.

뉴진스 멤버 하니는 무대 중후반쯤 갑작스럽게 ‘아이폰 14 프로’를 꺼내 들고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기 시작한 것이다. 하니는 자신의 파트가 끝난 뒤 해린에게로 아이폰 카메라를 돌려 해린의 모습 역시 촬영하기 시작했다.

뒤이어 등장한 민지는 하니의 아이폰을 받아들어 자신을 찍기도 했으며 혜인의 파트가 시작되자 혜인을 촬영하기도 했다.

뉴진스 무대 중 절반을 아이폰 들고 다니다가 끝나…

뉴진스 인기가요

특히 이날 방송 화면은 하니가 핸드폰 촬영을 시작하자마자 아이폰 카메라의 시선이 바뀌기도 했다. 송출된 화면에는 아이폰 속 뉴진스 멤버들과 아이폰을 들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이 번갈아 비춰졌다.

뉴진스는 2분30초가량의 무대에서 20초 정도를 간접광고로 연출했으며 방송에서는 이 모습이 클로즈업 처리됐다.

누리꾼 현재 뉴지슨 행동에 과한 광고 혹은 퍼포먼스 갑론을박

뉴진스 돌발행동

이에 누리꾼들 역시 “예전에 음방에서 본인들 앨범 들고 홍보하다가도 경고 먹던데”, “뉴진스라도 경고는 해야지”, “이건 선 넘었음. 콘서트 현장도 아니고 음방에서”, “치킨 광고 들어오면 치킨 먹으면서 노래 부를 거임?”, “이건 좀 그렇긴 하네”, “이런 거 다 허용해 주면 나중에 먹방도 할 듯”, “이건 방송법이 어떤 식으로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보기는 싫네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뉴진스는 지금까지 발표한 총 13곡 중 6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렸다. ‘OMG’, ‘디토'(Ditto)가 4억회 이상, ‘하이프 보이'(Hype boy)가 3억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2억회 이상, ‘쿠키'(Cookie)와 ‘허트'(Hurt)가 1억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뉴진스 단체사진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SBS 인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