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유혜디가 사귀는 사이였던 동료 BJ이자 전 롤 프로게이머 미스틱에게 임신, 낙태 피해를 당했다고 본인 블로그에 폭로했다.
유혜디는 지난 7일 자신의 블로그에 미스틱이 원하지 않은 임신을 하게 한 다음 낙태를 종용했다며 그 증거로 초음파 사진, 임신중절술 동의서, 화장증명서, 주고 받은 카톡 등을 공개했다.
유혜디의 주장에 따르면 아이를 낳고 싶었지만 계속되는 낙태 강요에 임신 22주차에 임신중절술을 받았으며, 미스틱과 헤어진 이유는 미스틱이 또 다른 여캠 BJ ‘S’와 바람을 피웠기 때문이라고 한다.
여기서 지목된 여캠 BJ S의 정체는 아프리카TV 베스트 BJ 소냥이(본명 정소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냥이는 폭로가 터진 다음날 새벽 3시에 급하게 입장문을 올렸다.
소냥이는 자신의 아프리카TV 공지 게시판에 “안녕하세요 소냥이 입니다”라며 “현재 일에 대해 몇가지 오해인 부분을 얘기하려 합니다. 5월 경 많은 비제이들이 모이는 술자리에 나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미스틱을 제대로 마주한게 처음이였고 짧은 연락을 하는 기간을 가졌었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그러고 쭉 서로 신경 안쓰면서 지내다가 7월 말 경 미스틱이 마인크래프트 라는 게임을 시작한다는 소리를 듣고 미스틱에게 다시 연락을 보내 길드를 만들 생각이 있냐 시간 갈면서 열심히 할수 있으니 한번만 도와달라는 흔히 말하는 오퍼를 넣었습니다. 그때 돌아왔던 답장이 이 연락 때문에 여자친구랑 싸웠다 였고 저는 여자친구의 여부를 물었습니다”라고 썼다.
또 “그때서야 여자친구가 유혜디였다는걸 알게되었고 더 이상의 길드에 관한 연락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최근에 미스틱에게 전화가 와서 이 사건에 대해 얘기를 하면서 이런 일이 있고 이 일 안에 너도 언급이 되어있으니 알고 있으라고 연락이 왔었고 그 연락을 받고 나서 유혜디와 만나서 얘기를 하러 갔었습니다. (최근에 같이 놀았다고 공지 올렸던 날 맞습니다) 그 안에서 최대한의 오해를 다 풀고 더 이상 이 일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올렸다.
여기에 “유혜디와 동료 비제이라는 분이 친한 사이인걸 저는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고 이 내용을 보시다시피 저는 정말 모르는 상태였어서 미스틱과 연락을 하는 시점에 그분과 친한 동료비제이 분에게 가서 자랑을 한적도 있었습니다. 당장에 오해는 풀어야 할것 같아서 공지부터 썼습니다. 이틀 동안 잠을 못자서 횡설수설 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 자세한 건 제정신일 때 방송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라며 “한마디로 미스틱과 연락할 당시에 유혜디와 미스틱이 만나고 있는건 저는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라고 적었다.
한편 유혜디의 폭로에 미스틱은 입장문을 올려 오히려 자신이 유혜디에게 1년 넘게 협박 당하는 중이라고 반박했다.
미스틱은 자신도 아들이 태어나서 힘들었기 때문에 아이를 낳지 않을 예정이었다며 유혜디에게 전처가 임신했을 때 효과 좋았던 약을 사줄 정도로 잘 했다고 썼다.
미스틱은 2018년 초 전처와 결혼했으나 2021년 9월 이혼했으며, 그 사이에 아들이 하나 있다.
현재 유혜디의 입장문은 남아있지만, 미스틱의 입장문은 삭제된 상황이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지식의정석,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유혜디 인스타그램, 미스틱 웨이보, 미스틱 아프리카TV 방송, 소냥이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