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개그맨들과 친분 과시하는 이 남자, 사실 끔찍한 범죄자입니다 (+신상)

2023년 9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KBS 개그맨 사칭범 김수민 저격 영상 확산

사칭범 김수민 관련 영상

KBS 개그맨이 단체로 한 남성의 정체에 주목했다. 지난 12일 개그맨 장기영은 “제가 2009년부터 KBS 있었지만 KBS에 이런 분은 없었습니다”라며 자칭 탤런트 김수민과 관련된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2020년 12월 유튜브 콘텐츠 ‘워크맨’ 81번째 에피소드 쿠키 영상에서 자칭 개그맨 김수민이 출연해 자신을 “KBS 개그맨 출신이고, 박성광과 동기”라고 소개했다.

또한 영상에는 지난 7월 유튜브 콘텐츠 ‘얼렁뚱땅 소개팅’ 3번째 에피소드에서는 MC인 개그맨 박영재에게 자신을 “KBS 개그맨 막내 기수”라고 소개하는 장면 등도 담겨 있었다.

김수민 저격 영상 퍼지자 개그맨 일동 댓글 달기도

김수민 영상에 댓글을 다는 개그맨들

장기영은 해당 영상과 함께 “박성광 선배랑 동기면서 막내 기수라는 게 뭔 기수지?”라며 김수민을 저격했다. 이외에 KBS 유명 개그맨들은 저마다 김수민의 목격담을 전하기도 했다.

개그맨 정윤호는 “저 사람 개그콘서트 녹화 끝나면 매번 와서 사진 찍어 달라고 따라왔던 그분이네요. 그때는 마르셨는데 몸을 키우셨네”라고, 김인석도 “나 만났었는데 자기가 개그맨 후배라고 해서 내가 ‘열심히 해라’ 막 그런 소리 했는데 소름”이라며 목격담을 전했다.

KBS 2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방송작가 이찬은 “제가 했던 프로그램에도 지원했는데 사기 치길래 진작에 걸렀었다”고 밝혔다. 박성광과 동기인 KBS 22기 공채 개그맨 조윤호는 “나 22기 반장인데 저분 우리 22기 동기 단톡방에 초대 좀 해달라”며 “세상은 넓고 이상한 사람은 많다”고 반응했다.

박성광도 등판했다. 그는 “인사해~ 내 동기인데 막내 기수야. 나 막내야?”라고 의아함을 보였다.

사칭범 김수민 과거, 동물학대범으로 의심 받기도…

김수민 동물학대 의심 증거

한편 일각에서는 김수민이 2019년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야탑동 동물학대범’으로 지목된 이와 같은 인물이라는 말도 나오는 중이다. 김수민을 신고한 이는 김수민이 “강아지를 무료로 분양받아 여성에게 작업을 걸 때 이용하고 실증이 나거나 말을 듣지 않으면 학대했다”고 말했다.

또한 “분양 과정에서 자신의 직업을 개그맨이라고 말하다가 방송인 매니저라고 하는 등 거짓말을 했다”고 한다.

현재 동물학대범과 관련된 정보는 진실인지 확인되지 않았다. 허나 방송에서 밝힌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뜨는 프로필에서 ‘안테나’ 소속이라는 것은 허위 사실로 확인됐다. 현재 김수민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김수민 네이버 프로필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네이버,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