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개성댁으로 인기를 끈 배우 이수나가 뇌사 상태에 빠졌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지난 18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서 배우 김수미는 7년째 행방이 묘연한 배우 이수나의 근황을 전해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이수나와 함께 과거 드라마 전원일기에 연기 합을 맞췄던 김수미는 “종기 엄마(이수나) 소식 들었냐? 몇 년쨰 뇌사 상태로 누워있다”며 “집에서 쓰러졌는데 발견이 늦게 됐다고 하더라. 골든 타임을 놓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계인 또한 이수나와의 과거를 추억했다. 이계인은 이수나가 쓰러지기 전 동네 주민인 그와 맥주 한잔을 했었다며 많은 얘기를 나눈 뒤 병원에 간 얘기를 뒤늦게 들었는데 뇌사인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안타까워했다.
이수나는 2016년 뇌출혈로 쓰러져 중환자실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그가 의식불명 상태라는 보도가 나왔지만 정확한 근황은 알려지지 않았다.
배우 이수나는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1965년 MBC 성우 2기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1980년 특채 탤런트로 뽑히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에 나선 이수나는 드라마 ‘전원일기’, ‘안녕, 프란체스카’, ‘거침없이 하이킥’, ‘고부스캔들’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하며 개성 넘치는 연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특히 거침없이 하이킥에서는 일명 ‘개성댁’ 캐릭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안녕 프란체스카에서도 씬스틸러 역을 톡톡이 해냈다.
본명: 이순재
활동명: 이수나
출생: 1947년 7월 25일 (76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6cm, 58kg
가족: 배우자, 슬하 1남 1녀
학력: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 학사)
데뷔: 1965년 MBC 성우 2기 1980년 특채 탤런트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