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티비에서 7급 공무원 여성이 벗방 BJ로 활동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누리꾼들이 여성 신상 캐기에 나선 가운데, 한 언론사 방송으로 인해 BJ 이아린이 7급 공무원 BJ로 허위 지목돼 억울한 상황에 처했다.
앞서 JTBC 사건반장은 팝콘티비에서 활동한 7급 공무원 여성의 소식을 다루며 자료화면으로 한 여성 BJ의 춤 영상을 방송에 내보냈다. 영상 속 여성은 금발로 탈색한 머리와 몸매에 딱 달라붙는 흰색 상의를 입고 섹시댄스를 추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해당 여성은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7급 공무원 BJ가 아닌 아프리카TV BJ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BJ 이아린인 것으로 밝혀졌다. 누리꾼들이 자료화면 뒷배경을 보고 이아린인 것을 알아낸 것.
사건반장의 자료화면으로 그의 방송이 송출되자 7급 공무원이 이아린이 아니냐는 허위 루머가 퍼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아린은 전업 인터넷 방송인으로 7급 공무원녀와는 아무 관련이 없다.
이에 대해 JTBC는 논란이 되자 사건반장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JTBC 사건반장,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