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 감스트와 뚜밥이 파혼 결별을 발표한 후 두 사람의 유튜브 채널 근황이 공개됐다. 서로 각자의 채널에 출연했던 모든 영상을 삭제하는 과정에서 수천만에 달하는 조회수가 삭제된 것이 확인됐다.
6일 감스트와 뚜밥은 각각의 개인 방송을 통해 결별 소식을 전했다.
감스트는 “각자 살아온 환경이 달랐다. 연애를 하면서 서로 안 맞는 부분이 계속 있어서 헤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에 집중하느라 신경을 못 써주는 등 내가 잘못한 부분도 있다”고 덧붙였다.
뚜밥도 “서로 노력했으나 간극이 좁아지지 못했고 이별을 하게 됐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 뚜밥은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심경글을 게재했다.
그는 “결별 소식, 파혼 소식을 전하게 됐다. 그냥 착잡한 마음”이라며 “가장 힘든 것은 연애하는 동안에도 2년간 끊임없이 따라왔던 스토커들이었다”고 적었다.
그러나 얼마 후 그녀의 심경글에서는 “(감스트) 오빠가 어제 발표할 때 본인이 잘못하여 헤어졌다고 했다. 하지만 그것은 계기가 되어줬을 뿐 그것보다는”이라는 문장이 삭제됐다.
파혼을 발표한 후 하루 만에 감스트와 뚜밥의 유튜브 채널에는 엄청난 변화가 생겼다. 기존 두 사람이 예비 부부로써 함께 진행했던 모든 콘텐츠와 영상이 삭제된 것이다. 이로 인해 감스트의 유튜브 채널은 약 3,850만회가 넘는 조회수가 삭제된 것이 확인됐다.
문제는 뚜밥의 채널이다. 뚜밥의 대부분 유튜브 영상을 감스트와 진행했던 콘텐츠였기 때문에 파혼 후 영상을 삭제하는 과정에서 상당수의 조회수가 삭제된 것. 뚜밥의 유튜브 채널 영상 조회수는 감스트가 출연한 영상이 삭제되며 약 5,600만뷰가 사라진 것이 확인됐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AI 데이터 활용 금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