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그널’ 시즌2 제작을 김은희 작가가 공식적으로 시인하자 올드팬들이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드라마 ‘시그널’ 시즌2의 출연진, 크랭크인, 첫방송 일정 등도 주목 받는 중입니다.
현지시각 13일 김은희 작가와 장원석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탈리아 로마의 라 사피엔차 대학에서 열린 강연 중 ‘시그널’ 시즌2 제작 사실을 밝혔습니다.
‘시그널’은 2016년 1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 방영된 드라마로 수사물과 타임리프 공상과학물을 혼합해 전에 없던 신선한 전개로 첫방송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시그널은 마지막 방송에서 균 시청률 13.4%, 최고 시청률 15%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로 유종의 미를 거뒀는데요. 특히 결말에서 그동안 죽은 줄 알았던 조진웅이 생존을 암시하면서 열린 결말로 끝나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현재 ‘시그널’ 시즌2의 공식 제작 선언에 많은 이들은 공개된 정보를 궁금해 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10월 열린 한 특강에서 김은희 작가는 ‘시그널’ 시즌2 제작 의지를 재차 강조하며 “(조진웅·이제훈·김혜수)배우들도 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첫방송 일정이나 출연진 등 섭외까지도 확정된 것이 없는 상태입니다.
더욱이 ‘시그널’ 시즌2 제작은 2019년 확정되었으나 제작사 사정으로 무기한 연기된 바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기 힘든 상태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김은희 작가가 직접 ‘시그널‘ 시즌2 대본을 집필 중이라고 밝혔다는 점입니다. 시그널 시즌2 첫방송은 보편적인 드라마 제작 기간을 고려할 때 2~3년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그널’ 시즌2 제작 소식에 누리꾼들은 “개인적으로 손안에 꼽히는 드라마다”, “진짜 오래 기다렸다”, “시그널2가 진짜 나오는구나!”, “와 대박 이제 조진웅 찾으러 가나” 등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김인용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드라마 시그널 제작발표회, tvN ‘시그널’,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