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10월경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6시리즈 발표에 앞서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18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매년 아이폰 시리즈를 발표할 때마다 신규 운영체제를 발표하는 만큼 올해 iOS 18가 나오는 것은 확정됐는데, 해당 운영체제의 신규 기능이 담긴 것이 공개됐다.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은 파워 온 뉴스레터를 인용해 애플의 iOS 18 운영체제(OS)가 최초 탑재된 아이폰16 시리즈에서는 ‘사용자 맞춤형 홈 화면’이 제공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거먼은 최신 보고서에서 “애플이 iOS 18에서 휴대폰 홈 화면 사용자 맞춤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OS18의 앱 아이콘은 홈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그리드 시스템에 고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지만 사용자는 iOS 18에서 아이콘을 더 자유롭게 배열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앱 아이콘 사이에 공백, 행 및 열을 만드는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애플은 6월 열리는 WWDC 2024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iOS 18을 공개할 예정이다. 애플은 iOS 18은 iOS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OS18에 탑재된 AI 기능은 시리를 통해 메시지 앱의 질문 및 답변 기능과 자동 문장 완성 기능이 크게 향상되고 다양한 앱에 생성형 AI 기능이 통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iOS 18에서는 에어팟 프로를 위한 새로운 ‘보청기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AI 데이터 활용 금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