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Get It Beauty Self 캡쳐
잠들기 전의 스킨 케어는 오전 시간에 할 수 있는 관리보다 훨씬 중요하다. 피부 조직이 낮보다 밤에 더 빨리 재생하기 때문이다. 5일 (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Womanitely는 ‘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자기 전 팁 6가지’를 공개했다. 아무리 바빠도 피부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걸 잊지 말자.
1. 저녁 식사에 녹색 채소를 더하기
출처: Getty Images
다음 날 깨끗한 피부로 일어나고 싶다면, 식단에 녹색 채소를 추가하거나 그린 스무디 라떼를 만들어 먹자. 독소를 제거하기에 적격이다. 시금치 샐러드는 좋은 예 중 하나이다.
2. 피부 깨끗이 씻기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에 그쳐선 안된다. 피부 특징에 맞게 다양한 클렌져를 사용한다. 심한 지성일 경우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서 피부 표면을 말끔하게 정리하자.
3. 촉촉하게 유지하기
낮 시간대에 피부가 많은 수분을 머금고 있었다고 해도, 자기 전 수분 크림 등을 이용해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걸 잊지 말자. 물론 클렌징하지 않고 바르면 무용지물이다.
4. 스마트폰 멀리 하기
스마트폰은 세균 덩어리이다. 아무리 깨끗하게 썼다고 해도,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다 손에 붙은 조그마한 세균으로도 여드름을 촉발시킬 수 있다. 또 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숙면에도 방해가 된다.
5. ‘알맞은 시간’에 충분히 잠자기
7-8시간씩 잠을 자도 피부가 좋아지기는커녕 나빠질 때가 있다. 당신은 아마 새벽 늦게 잠자리에 들었을 가능성이 크다. 최소 11시 전에는 잠을 자자.
6. 실크 베갯잇 사용하기
베갯잇은 자주 교체해주자. 이를 통해 주름, 얼굴선 등에서의 개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얼굴이 아무리 깨끗해도 더러운 베갯잇 때문에 모든게 말짱 도루묵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다. 만약 지속적인 교체가 힘들다면, 좋은 질의 베갯잇을 사용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