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이하) Prevention.com
시차 적응, 밤새 놀기, 아픈 아이의 병간호.. 수면 시간의 부족은 예기치 않게 찾아온다. 윤기 없는 피부, 다크 서클, 처진 눈과 함께 말이다. 지난 22일 (현지 시간) 프리벤션닷컴이 ‘피곤해 보이는 얼굴을 위한 3가지 메이크업 팁’을 소개했다.
피부를 지키려면?
최고의 방법은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것이다. 하루의 시작을 물 한잔으로 시작하고, 그 다음엔 피부 관리에 집중하자. 피곤할수록 우리 피부는 수분을 잃게 된다. 평소보다 진한 모이스처라이저를 이용하고, 로션이 아닌 크림을 사용하자. 평소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면 이번만큼은 넣어두자. 평소 쓰던 블러쉬에 밝은 색깔의 블러쉬를 더해서 사용하자.
다크서클을 없애려면?
두 개의 컨실러를 사용하자. 핑크색 컨실러를 사용해서 눈 아래의 색깔을 입혀주고, 그 다음에 평소 사용하던 컨실러를 덧대주자. 그 후 자연스러움을 위해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주자. 마지막으로 노란색 톤의 파우더를 이용해서 자리를 잡아준다.
처진 눈을 가리려면?
처진 눈에는 최소한의 메이크업이 어울린다. 눈가에 관심을 끌 수 있는 진한 아이섀도우를 피하자. 피부와 잘 어울리는 가벼운 섀도우를 칠해준다. 그 후 눈 전체에 화이트 섀도우를 하고, 커 보이는 눈을 위해 속눈썹을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윗속눈썹에 마스카라를 칠해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