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팬에서 ‘가가바바’를 검색해봤더니..’모니터 안에 소녀가?’ 섬뜩

2015년 11월 9일   School Stroy 에디터

1

<사진출처: 야후 재팬 캡처(이하 동일)>


일본의 한 섬뜩한 영상이 현지는 물론 국내 SNS에서까지 확산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를 접하는 방법은 이렇다.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인 야후 재팬(YAHOO! JAPAN)에 들어가서, ‘가가바바'(ががばば)를 검색하면 ‘정체불명인 음성이나 있을 수 없는 세계가 보이는 등 예기치 못한 일이 보고되었습니다'(意味不明な音声やあり得ない世界が見えるなど、予期せぬことが報告されています。)라는 메시지가 등장한다.

이때 ‘계속한다'(続ける)와 ‘무음으로 계속한다'(無音で続ける)를 클릭하면, 검색창에 ‘가가바바’가 저절로 지워진 뒤, ‘살려줘살려줘살려줘'(たすけてたすけてたすけて)라는 붉은 글자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이후 모니터 화면 속에서 의문의 여성이 등장해 보는 이들을 섬뜩하게 만든다. 잠시후 또 한명의 여성이 뒤따라와 기분 나쁜 웃음소리와 함께 그녀를 어디론가 데려간다.

사실 이것의 정체는 일본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25주년 기념 스핀오프 검색페이지 및 동영상으로 알려졌다. 참신한 기획 영상이 현지는 물론 국내 네티즌들에게까지 확산돼 눈길을 모으고 있는 것.

이에 네티즌들은 “생각없이 봤다가 깜짝 놀랐다” “제대로 놀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

3

4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