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vN ‘식샤를 합시다’
처음 본 사람 앞에서, 주구장창 날씨 이야기만 할 것이 아니다. 최근 건강 관련 온라인 미디어 우머니틀리는 ‘소개팅에서 써먹을 수 있는 대화 주제 7가지’를 공개했다. 어색한 침묵을 깨고, 우리를 또 다른 대화로 이어줄 다음의 화제들에 주목해보자.
1. 휴일
무슨 휴일을 좋아하는지, 휴일에 주로 무엇을 하는지 궁금해 해라. 가장 신났던 휴일이 언제였는지 공유하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무엇을 할지 물어보다 보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게 될 것이다.
2. 음식
당신이 매주 바꾸는 다이어트 식단, 오늘 하루 섭취한 칼로리 량에 대한 이야기를 하라는 것이 아니다. 좋아하는, 싫어하는 음식은 뭔지, 과일 혹은 채소 중에 무엇을 좋아하는지 많은 얘기를 나누어 보라.
3. 어린 시절의 추억
모든 사람들이 동화 같은 유년 시절을 보낸 건 아니지만, 당신의 과거에는 분명히 긍정적으로 바라볼 만한 것이 있을 것이다. 유치한 이야기를 할 때 상대방의 입꼬리가 올라가지는 않는지 잘 살펴보자.
4. 테크놀로지
만약 상대방이 애플이나 삼성의 신제품에 관심이 없다면, 이 대화 주제는 스킵해도 좋다. 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일상 속 첨단 기술을 접할 기회가 많은 우리는 아마 이에 대해 이야기 할 거리가 많을 것이다.
5. 음악
음악은 많은 심리적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만약 서로 좋아하는 밴드가 같다면, 두 번째 만남에서는 함께 노래를 들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6. 직업
자신의 현재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업이 없다면 미래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에 빠져보자. 이때 상사와 직장 동료를 욕하거나, 사업에 대한 설명을 장황하게 늘어놓지는 마라. 그 자리가 비즈니스 미팅으로 바뀌는 건 한 순간이다.
7. 가족
만약 상대방과 진중한 관계를 고민하고 있다면 가족은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화제 중 하나이다. 하지만 가족사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 민감할 수 있으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