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lid Breezy, Petros Smalls, Deebo Ater Abdulahi Haji Ali Mohamed, Andy Gambino Nelson Mahad MohamudSimply Racism, made them apologise tho
Posted by Francis Ose on 2015년 11월 10일 화요일
<영상출처: Francis Ose>
호주의 한 애플 매장 직원이 흑인이라는 이유로 학생들을 쫓아내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최근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애플 스토어에서 인종 차별을 당한 흑인 학생 중 한명이 온라인에 영상을 올려 파문을 낳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붉은색 유니폼을 입은 흑인 학생들은 애플 매장의 한 직원과 설전을 벌이고 있다.
해당 매장 직원은 “너희들이 물건을 훔칠지도 몰라서 다른 직원들이 걱정하고 있다”라고 말했고, 이에 학생들은 황당함을 감추지 못한 표정을 짓고 있다.
한 학생이 “왜 그렇게 생각하는 거냐”고 반박했지만, 해당 직원은 “그만하고 나가달라”고 냉정하게 말할 뿐이다.
한편 이 같은 사건에 대해 애플 측은 “우리는 모든 고객이 환영받기를 바란다”며 “우리 인종, 나이, 성별 등과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동등하다고 믿는다”고 공식 성명을 내놓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