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페이스북에 올라온 ‘Pray For Korea’

2015년 11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050
출처 : MBC ‘라디오스타’/김동완 페이스북


#Pray For Korea #Pray For South Korea

가수 겸 배우 김동완이 ‘한국을 위해 기도하자(Pray for Korea)’라고 적힌 사진을 올려 화제다.

지난 15일 김동완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을 위해 기도하자(Pray for Korea)’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은 14일 서울시 중구 시청광장에서 열린 ‘민중총궐기 대회’에서 경찰과 대치하다 물대포를 맞고 뇌출혈의 빠진 60대 농민 시위자의 모습이 담겨 있다.

‘Pray for Korea’는 지난해 4월 세월호 참사 이후 SNS상에서 퍼지기 시작한 문구다. 당시 세월호 참사를 언급하거나 희생자를 추모할 때 주로 사용됐다.

 

지난 14일 이후 SNS에서 쓰이고 있는 ‘Pray For Korea’는 민중총궐기대회를 언급한다. 누리꾼들은 문구를 통해 ‘국정교과서 반대’, ‘노동개혁’ 등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애도’를 담고 있다.

자연재해나 참사가 벌어진 지역이나 국가에 대해 애도를 표하는 뜻을 갖고 있는 #Pray For~.

현재 전세계 누리꾼들이 ‘파리를 위해 기도하자(Pray For Paris)’를 말하며 파리 테러 참사를 추모하고 있으나 한국 누리꾼들은 여기에 ‘한국을 위해 기도하자(Pray For South Korea)’까지 함께 더해 ‘민중총궐기 대회’를 언급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