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누드비치 상공에 드론 등장, 이용객들 알몸이 그대로…(동영상)

2015년 11월 25일   School Stroy 에디터
<영상출처: Hee Harrell-유튜브>


영국의 한 누드비치에 ‘불청객’ 무인기(드론)가 나타나 알몸으로 일광욕을 즐기던 이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들었다.

지난 7월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잉글랜드 도싯(Dorset) 지역의 스터드랜드 누드비치에 무인기가 등장했다.

해변에 알몸으로 누워 일광욕을 즐기던 이들이 비행 소리를 듣고 하늘을 올려다보니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인기 한 대가 해변의 끝에서 반대편 끝까지 날고 있었던 것.

무인기를 누가 조종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지 당국은 사건을 조사하는 한편 해변 주변 순찰을 강화했다.

해변을 소유한 내셔널트러스트의 존 비쉬 대변인은 “무인기 출현을 우려하고 있다면서 허가 없이는 해변 촬영이 불가능한데도 이번에 촬영 요청이 들어온 바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무인기 조종자는 신원을 먼저 알리고 허가를 받아야 하며, 허가가 나더라도 대중에게 신호를 주면서 무인기를 날리고 사진 촬영을 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대변인은 “이용객들의 사생활이 보호돼야 한다”면서 “사건을 목격한 분들이 있다면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알려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한편 스터드랜드 누드비치는 모래 언덕에 가려져 있어 밖에서는 이용객이 잘 보이지 않으며, 주변에도 누드비치가 인근에 있다는 안내판이 설치돼 있어 이용객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있다.

SSSSS

온라인 이슈팀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