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GettyImagesBank
“이 테스트는 당신이 당신 자신에게 느끼고 있는 혐오감에 대한 심리테스트입니다”
당연히 사람은 완벽할 수 없다. 그렇기에 모두에게는 자신이 싫어하는 자신의 모습이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여러분의 자기 혐오감을 테스트해보세요”라며 간단한 질문 하나가 올라와 화제다.
‘자기 혐오감’이란 이상적인 자신과 현실의 자신 사이에서의 괴리감으로 인해 생기는 감정이다.
당신이 갖고 있는 ‘자기혐오’는 뭘까.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자.
사진출처 : 영화 ‘베테랑’
Q. 당신은 형사입니다. 오늘 당신은 도망가던 범인을 체포하는 맹활약을 보였습니다. 과연 당신이 체포한 범인은 어떤 죄를 범한 것일까요?
1. 성추행범
2. 소매치기
3. 마약사범
4. 사기꾼
5. 뺑소니범
6. 스토커
사진출처 : GettyImagesBank
A. 당신이 체포한 범인의 죄는 남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당신 스스로가 당신 자신에게 싫은 점입니다. 누구라도 자신의 싫은 부분을 발견하면, 스스로에 대한 혐오감이 생기기 마련.
1. 성추행범
상상력(?)이 뛰어난 당신! 야한 생각을 자주 하고 있는 스스로가 싫다.
2. 소매치기
다른 사람이 잘되는 것을 질투하고 시기하는 자신이 싫다.
3. 마약사범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권태와 짜증을 내는 당신. 모든 것을 지겨워하는 자신이 못마땅하다.
4. 사기
친한 사람에게도 태연하게 거짓말을 하는, 솔직하지 못한 자신의 모습이 싫다.
5. 뺑소니
책임감이 없는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곤 한다.
6. 스토커
어떤 사람이나, 일. ‘무언가’에 늘 극도로 빠져 있는 자신의 모습이 싫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