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여성들이 연애할 때 지키는 15가지

2015년 12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wef

사진 출처: KBS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이하)


 

당신은 성숙한 연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최근 온라인 매체 라이프핵(Lifehack.org)이 성숙한 여성들이 연애할 때 지키는 15가지 행동을 소개했다.

 

 1. 연인관계 때문에 다른 관계를 희생시키지 않는다.

연인이 생기면 친구와 멀어지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기억하라. 당신 곁을 더 오랜 시간 지켜온 사람들은 연인이 아닌 가족과 친구들이라는 사실을.  

 

2. 연인에게 감사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만난 지 어느 정도 지나고 나면 작은 것에 감사하는 것을 잊고 만다. 성숙한 여성은 언제든 ‘고마워’ 라고 말하는 걸 잊지 않는다.  

 

3. 경제적으로 의존하지 않는다

자신의 연인이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일지라도 성숙한 여성은 연인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내에서 소비하는 여성이야말로 성숙한 여성이다.

 

4. 연인의 단점에 집중하지 않는다

성숙한 여성이라면 연인의 단점보다는 장점에 집중한다. 연인의 흠을 발견할 때마다 점수를 깎는 대신 오히려 흠이 있다는 것을 너그러이 인정해주어야 한다.


4

5.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연애를 하면서 다른 일에 소홀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 나은 모습으로 모든 일에 임하는 여자가 성숙한 여자다. 건강한 연인관계라면 당신이 꿈을 향해 더욱 더 전진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6. 자신의 행복만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마다 행복에 대한 관점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만약 연인이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때때로 혼자 있게 해주어야 한다. 또한 ‘이렇게 하면 좋아하겠지’ 라고 섣불리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

 

7. 자기 존중을 포기하지 않는다

성숙한 여성이라면 연애를 하는 동안 자신의 자존감이 낮아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연인이 나를 마냥 비판하거나 비꼬아 이야기 하는 것을 내버려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그만큼 연인을 똑같이 존중해주는 여성이 성숙한 여성이다.

1

8. “사랑해”라는 말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

성숙한 여성은 이 말의 중요성을 안다. 그래서 매우 특별히 여기는 말이기도 하다. 말끝마다 ‘사랑해’라고 말하기보다 최적의 순간에 말함으로써 연인에게 자신의 마음을 진지하게 전달한다.

 

 9. 자신의 행복을 포기하지 않는다

성숙한 여성은 자신의 행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 자신이 행복해야 연인관계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10. 연인과 끊임없이 연락하지 않는다

성숙한 여성은 바쁜 생활 속에서 연인과 계속해서 연락을 해야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연인을 신뢰할 뿐만 아니라 끝없는 연락을 주고받는 것은 오히려 시간 낭비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11. 연인이 모든 걸 결정하게 두지 않는다

성숙한 연인 사이라면 서로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 결혼 및 출산과 같은 큰 결정에서부터 데이트 코스와 같은 소소한 결정까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여 함께 결정을 내려야 한다.

5

12. 연인과의 사사건건을 만천하에 공유하지 않는다

성숙한 여성은 자신의 연애사를 모두와 공유하지 않는다. 연인과 무얼 했고 어떤 얘길 나눴는지 등의 사사건건을 SNS에 올리지 않는다는 말이다. 또한 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타인과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연인과 마주 앉아 문제를 직면하고 해결하려 노력한다.

3

13. 혼자만의 시간을 포기하지 않는다

연인과 한창 좋을 때마저도 성숙한 여성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을 귀중히 여긴다. 운동을 한다든지 침대에 누워 책을 읽는다든지 적극적으로 자신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노력한다.

 

14. 연인의 성공을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성숙한 연애를 하는 여성이라면 연인이 언제나 행복하길 바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인이 ‘잘 나갈 때’도 진심으로 축하해준다.

 

15.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는다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때 보통 연인의 취미생활이나 관심사에 흥미를 보일 것이다. 물론 같이 즐기는 것이 정말 재미있을 순 있다. 하지만 성숙한 여성은 자신만의 취미생활과 관심사와 멀어지는 것을 경계한다. 오히려 자신과 연인의 것 모두를 즐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