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연애를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8가지

2015년 12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g

사진 출처: SBS 새 일일드라마 ‘못난이 주의보’


연애는 쉬운 일이 아니다. 서로의 꿈, 기대, 가치관 같은 것들이 잘 어우러져야 연애도 성공할 수 있다. 만약 이전의 관계가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다면, 다음 연애를 시작하기 앞서 나 스스로를 발전시켜보자.

최근 온라인 매체 라이프핵(Lifehack.org)이 다음 연애를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8가지를 소개했다.

 

1. 스스로 되고 싶은 사람 되기

지금 당신은 스스로가 원하던 모습인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당신이 존경하는 사람들, 되고 싶은 사람들이 가진 특징을 쭉 열거해 보고 스스로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보자.

20141204115304909

2. 멋진 삶 만들기

지금 살고 있는 삶이 스스로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과연 어떤 사람이 당신의 삶 속에 들어오고 싶어하겠는가? 나를 행복하게 해주고 매일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나서서 실천해보자. 주변 사람들이 바뀐 당신을 알아채고 점점 당신의 삶에 관심을 보일 것이다.

 

3. 관심사 찾기

2번의 멋진 삶 만들기를 위해서는 내가 열정을 보일 수 있는 관심사를 찾는 게 중요하다. 스포츠나 예술 등 자신이 푹 빠져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삶의 큰 부분으로 만들어보라.

 

4. 과거는 과거에 두고 오기

누구나 기억하고 싶지 않은 과거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좋지 않았던 지난 날들을 과감히 던져버리고 앞으로 나아가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당신을 실망시켰던 사람들, 이제는 더 이상 내 삶의 부분이 아닌 것들을 놓아주는 것이 좋다.

s

5. 주변 정리하기

모든 걸 정리해 보라. 내 집, 내 차, 심지어 페이스북 친구 목록도 정리해 보라. 정리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지내는 사람들에게 끌리기 마련이다.

 

6. 내 자신 돌보기

당신의 힘과 에너지를 최대화 시켜줄 수 있는 것들을 함으로써 내 자신을 되찾자. 내가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하고 운동도 하면서 건강을 지켜야 한다.

155F57394E0D451D0D4DF4

7. 타인 받아들이기

당신이 지난 관계에서 배운 점이 있다면 모두가 당신을 만족시켜주기 위해 태어난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타인의 모습 그대로, 타인의 흠까지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좋은 관계는 두 사람이 함께 있을 때 편안함을 느끼는 데에서 시작된다.

 
8. 삶을 긍정적으로 보기

부정적인 이야기들은 뉴스로 듣는 걸로 이미 충분하다. 사람들은 당신이 부정적인 태도로 이것 저것에 대해 불평하는 걸 듣고 싶어하지 않을 수 있다. 내가 사랑하는 것들을 찾아서 나의 분위기를 긍정 모드로 바꾸는 걸 추천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