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족이 주목할만한 장난감 박람회 개최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는 ‘2016 키덜트&하비 엑스포(Kidult & Hobby Expo)’가 열렸다.
키덜트(Kidult)란 키드(Kid, 아이)와 어덜트(Adult, 어른)의 합성어로 ‘아이의 감성을 소유하고 있는 어른’이란 뜻으로 사용된다.
행사장에서는 프라모델과 피규어, 레고 등을 비롯 최첨단 드론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마블스토어 포토존, RC레이싱대회와 토이 리퍼블릭, 드론 시연, 레고 디오라마, 한국종이모형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다.
작년에 개최되기도 했던 키덜트&하비 엑스포는 전년에 비해 전시규모가 30% 정도 증가했다.
키덜트족은 ‘실버산업’의 타겟인 노년층처럼 주목 받는 소비자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키덜트 시장을 이끌고 있다.
2016 키덜트&하비 엑스포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동안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다. 현장입장권은 성인 12000원, 어린이 8000원이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끼리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관람객들의 호응과 참여가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kidultexpo.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수인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