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100인이 선정한,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5가지 (사진 5장)

2017년 5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1

▲사진 출처: MBC ‘나혼자산다’/ tvN ‘수요미식회’/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삼시 세 끼’는 아니더라도 우리가 하루에 꼭 한 번은 먹는 ‘음식’.

최근 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당신이 좋아하는 음식이 당신의 건강을 해치고 있지는 않은지, ‘건강 전문가 100명이 선정한 최대한 먹지 말아야 할 음식 TOP 5에 대해 알아보자.

5

5위 라면&소금에 절인 식품

라면과 장아찌, 젓갈등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나트륨 함량이 높다는 것인데,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뇌심혈관 질환이나 위암, 신장질환, 골다공증 등을 유발한다.

4

4위 마가린

마가린은 정제된 경화유와 식물성 기름을 배합한 후 향료나 색소, 유화제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마가린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트랜스지방산이 당신의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영향을 준다.

마가린을 사용하기보다는 천연 버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3

3위 곱창과 막창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곱창과 막창’.

그러나 소나 돼지의 배설물이 담긴 부위를 조리하여 먹는 것이기 때문에 위생적인 문제뿐 아니라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조금이라도 탄 곱창 또는 막창을 먹는다면 다이옥신 등의 발암 물질을 삼키는 꼴이 된다.

2

2위 햄과 소시지

‘초등학생 입맛’을 대변하는 햄과 소시지에는 아질산염과 질산염 등 인체에 해로운 첨가제가 들어간다.

또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의 비율이 높아 불에 직접 가열하는 과정에서 발암 물질(PAH)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0

1위 탄산음료

톡 쏘는 청량감과 더불어 시원한 목 넘김에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탄산음료’.

그러나 탄산음료는 당분과 인산이 과도하게 함유되어 우리 몸에 중요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한다.

또 영양소는 없고 칼로리는 높아 비만뿐 아니라 당뇨, 심장질환 같은 성인병의 주요 원인이 된다는 사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속옷’ 내려갔지만 역대급 쿨한 모습으로 화제가 된 걸그룹

“예전에 몸 팔던 친구가… 죽었습니다. 저 때문인가요”

“청소년들에게 ‘첫 성관계’ 준비물을 가져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