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잘 모르는 ‘방귀가 건강에 좋은 4가지 이유’ (사진4장)

2017년 6월 1일   정 용재 에디터

thumb

▲사진출처:  MBC “무한도전” 캡쳐/게티이미지뱅크(이하) 


평소 ‘방귀대장 뿡뿡이’의 환생이라고 불리고, 시도 때도 없이 친구들로부터 따가운 눈총을 받는 사람이라면 이 기사에 주목해보자.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사람들은 잘 모르는 방귀가 건강에 좋은 4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경고 신호.

Torso of woman with hands placed on aching stomach

방귀의 냄새, 소리, 뀐 후에 따라오는 복통 등을 통해 당신의 건강에 켜지는 적신호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2. 더부룩함을 줄여준다.

The size of stomach of children with overweight.

다량의 음식을 한꺼번에 소화시킬 때 우리 몸은 추가적인 수분을 저장하고, 창자에서는 가스가 생성되어 방귀가 나오게 된다.


3. 방귀 냄새에도 효능이 있다.

Young woman holding nose

연구에 따르면 가스 속 특정 물질들이 해로운 질병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 이는 방귀냄새를 지독하게 만드는 주 원인인 황화 수소가 가스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량의 황화 수소는 인체에 유해하지만, 소량은 세포를 보호해주고 심장이나 뇌졸중을 예방해준다.


4.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조절해준다.

Bowl of fruits salad with strawberries, blueberries, apples, kiwi, bananas in slices, healthy seasonal summer fruits salad assortment

여러 종류의 음식은 각자 다른 종류의 가스를 생성하며 이는 당신이 특정 영양분을 과도하거나 혹은 소량만 섭취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의 방귀 뀌는 횟수가 적다면 섬유질이 부족함을 추측할 수 있다. 붉은 고기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방귀 냄새가 고약해지는데 이는 당신이 햄버거나 스테이크 요리를 줄여야 함을 알려주는 지표가 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가슴 작은 여성들만 공감할 수 있는 9가지

자존감이 낮은 사람을 대할 때 ‘명심’해야 할 것들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을 필요가 없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