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4가지 ‘습관’

2017년 6월 5일   정 용재 에디터

achieve-2203653_960_720

▲사진출처: pixabay(이하)


몇몇 사람들은 어떻게 성공을 철을 끄는 자석처럼 자신들에게 쉽게 끌어오는지 한번쯤 의문을 품어본 적이 있는가?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성공한 사람들의 4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꾸준함은 모든 성공의 문을 여는 만능열쇠다.

모든 성공은 매 순간 취하는 특정 행동을 기반으로 달성된다. 예를 들어, 일류 바이올리니스트는 매일 손가락 워밍업 연주를 한다. 이처럼, 꾸준하고 끊임없는 연습은 성공을 부르는 방법이다.

2.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책임을 탓하는 행위는 실패의 확실한 길임을 잘 알고 있다.

삶이 당신에게 빚을 지고 있다는 마음가짐은 당신에게 실망만 안겨주기 때문에,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는 게 중요하다. 당신의 문제를 가지고 다른 사람이나 상황을 탓하기 이전에 당신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도록 하자.

woman-1209866_960_720

3. 현명한 사람들과 어울린다.

저명한 작가이자 강사인 짐 론(Jim Rohn)은 “당신이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다섯 친구의 평균은 당신이다”라고 말했다. 다른 말로, 당신은 가깝게 지내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 상태와 비슷해진다는 말이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부정적인 사람을 당신의 삶에서 뿌리 뽑을 필요는 없다. 그 대신 당신을 응원하고 힘을 주는 친구들, 동료들, 그리고 가족들과 시간을 더 많이 보내라.

4. 비판에 귀를 귀울인다.

높은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은 성공에 있어서 칭찬보다 비판이 가치 있는 도구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대다수의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나 계획을 구하기 위해 비상한 노력을 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건설적인 비판은 배우고 자라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가슴 작은 여성들만 공감할 수 있는 9가지

자존감이 낮은 사람을 대할 때 ‘명심’해야 할 것들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을 필요가 없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