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결정을 내리게 만드는 5가지 습관 (사진5장)

2017년 6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mistake-876597_960_720

▲사진출처:pixabay(이하)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지만, 하지만 그중에서도 누군가는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나쁜 결정을 내리는 실수를 습관적으로 저지른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우리 삶에서 최악의 결정을 내리게 만드는 5가지 습관을 소개했다.

1. 잠을 우선순위에 두지 않는다

woman-2197947_960_720

우리는 숙면이 건강과 행복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알고 있다. 사람은 잠이 충분하지 않으면 똑바로 생각하지 못한다. 일터에서 상처를 입을 가능성이 많아지며, 좋은 결정을 내리지 못할 것이다.

해결책은 간단하다. 당신의 취침시간을 계획하고 그대로 따르기만 하면 된다. 또한, 늦은 저녁 시간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전자기기들을 침대 주변에서 멀리해야 한다.


2. 결정을 내릴 때 고민을 많이 한다

thinker-249841_960_720

우유부단한 태도가 최악의 결정으로 이어지는 것에 의아함을 느낄 테지만, 사실이다.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모든 답안지를 훑는 것은 당신의 직감과 사실을 기반으로 좋은 판단을 내리는 것을 막아버린다. 가능한 수단을 고려해본 후, 최선이라고 믿는 선택을 한 후에는 다음 문제로 넘어가라.


3. 대중의 뜻을 쉽게 따른다

king-penguin-1154432_960_720

다른 사람들 모두가 말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이 제일 쉬울수는 있어도, 과연 좋은 선택을 하는 것일까 그럴까? 아쉽게도, 좋은 선택이 아닐 가능성이 매우 크다. 대중의 의견을 따르는 일은 당신의 의견과 사실이 뒷받침된 좋은 선택지를 선택하는 데 방해가 된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의견에 동조한다면 잠시 멈추고 정말 내 생각과 일치해서 동의하는지, 아니면 단순히 다른 사람의 말을 따르려고 하는 것인지 고민해봐라.


4. 목표를 포기하는 데 익숙하다

boy-1666611_960_720

당신의 목표를 포기하는데 반복적인 행동 양식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좋은 선택을 만드는데 악영향을 미친다. 길 앞에 장애물이 나타나서 가로막을 때 마다 멈춘다면 두려움을 기반으로 한 결정만 내리기 시작할 것이다. 목표를 계획하고 진득하게 고수하는 일은 개인의 성장과 한결같이 좋은 판단을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다. 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느낄 때는 당신의 자신감을 빠르게 쌓을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시작하자.


5. 지나치게 과거에 매달린다

sunset-401541_960_720

우리는 당연히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삶을 살고 자신을 보호한다. 하지만 과거에 지나치게 목을 매이게 되면, 당신이 과거에 저질렀던 실수를 반복할 수 있다. 혹은 결함이 있거나 시대에 뒤처진 추측을 기반으로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다. 계속해서 새로운 답안을 찾고 당신의 사고방식을 업데이트 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업데이트를 통해 당신은 뒤처지고 과거에 갇히는 일 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아인슈타인’의 7가지 학습 습관 (사진7장)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성공한 사람들의 ‘싫어하는 사람’ 대처법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