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의 8가지 적신호 (사진8장)

2017년 6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anatomical-2261006_960_720

▲사진출처:pixabay(해당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wittyfeed(이하)


간은 인체의 상복부에 위치하고 있는 가장 큰 기관으로, 다수의 중요 기능을 담당하는 제일 중요한 부위이다. 그러므로, 간이 손상을 입기 전에 보호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위티피드는간 건강의 적신호를 나타내는 8가지 신체 증상에 대해서 소개했다.

만일 이 증상들이 수일 동안 반복해서 나타난다면, 이른 시일 내에 의사를 찾아가는 것을 권한다.

1. 위장병

9

소화 과정에서의 변화는 간 손상의 증상일 수도 있다. 증상이 며칠 동안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이 좋다.


2. 피로감

8

피곤함과 무기력함은 간 손상의 주된 증상들이다. 빈번한 횟수로 피곤함을 느끼면,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라.


3. 식욕감퇴

7

당신의 체중이 급격히 줄어들었다면, 간에 어떤 문제가 생겼다는 증상일 수도 있으니 무시하면 안 된다. 또한, 식욕상실은 간 손상의 다른 증상이다. 며칠 간 증상이 지속된다면, 주치의와 상담해라.


4. 소화불량

6

손상된 간은 변비, 설사, 주량, 담석과 같은 문제들을 야기할 수 있다.


5. 많은 양의 물을 마셔도 소변의 색이 어둡다면, 간이 손상됐다는 증거일 수 있다.

4


6. 당신의 배설물 색이 갈색이 아닌 흐릿한 노란색이나 회색 빛이 돈다면, 간 손상의 증거가 될 수 있다.

3


7. 황달은 췌장이나 쓸개의 이상을 나타내는 증상이 될 수 있다.

2


8. 간에 문제가 있으면, 당신은 하복부 통증을 경험할 수도 있다.

1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아인슈타인’의 7가지 학습 습관 (사진7장)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성공한 사람들의 ‘싫어하는 사람’ 대처법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