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고시원을 방불케 하는 홍콩의 ‘초소형 아파트’ (사진3장)

2017년 6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Shocking-aerial-photos-of-cramped-Hong-Kong-apartments-Hong-Kong-22-Feb-2013 (5)

▲사진출처: Rex Features(이하)


밀실 공포증을 가진 사람들은 시선을 다른 곳에 두어야 할 것이다.

지난 8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미러는 저소득층 홍콩 주민들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보여주는 사진들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약 200,000의 주민들이 88,000개의 ‘코핀 방’이라고도 불리는 초소형 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Shocking-aerial-photos-of-cramped-Hong-Kong-apartments-Hong-Kong-22-Feb-2013 (3)

Shocking-aerial-photos-of-cramped-Hong-Kong-apartments-Hong-Kong-22-Feb-2013 (4)

Shocking-aerial-photos-of-cramped-Hong-Kong-apartments-Hong-Kong-22-Feb-2013

시민들은 일반 공영 주택을 들어가기 위해 4년을 기다려야 하고 높은 집세를 감당하지 못해 이러한 극단적인 해결책을 선택 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초소형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토니는 지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없는 게제일 괴롭다”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홍콩지역사회조직 담당자 호 헤이와(Ho Hei-wah)는 “이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사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는 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조그만 상자 안에 갇히는 순간 꿈은 사라진다”라며 저소득층 거주민들이 처한 암담한 현실에 대해서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앱으로 만나 여자가 우리 집에서 안 나가요

피자로 ‘명문대 입학서’를 받아낸 소녀

‘냥덕후’들이 심쿵사할 일본의 어느 회사(사진3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