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일을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4가지 방법

2017년 6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book-15584_960_720

▲사진출처:pixabay(이하)


당신이 좋아하는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일에 지루함을 느끼기 쉽다. 열정이 없는 직업이라면 더욱 그렇다.

우리의 뇌는 무언가를 새로 경험할 때 오피오이드(opiods)라는 화학물질을 분비해 기분을 환기시킨다.

하지만 새로운 경험이나 사람을 계속해서 만나다 보면 상황이 지루해지는 것처럼, 같은 경험을 지속하다 보면 뇌는 물질을 분비하는 일을 줄여나간다.

간결하게 말하자면, 우리들은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지루함을 떨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경험이란 반드시 삶에 큰 변화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가보지 않던 길을 한번 걸어보거나, 점심에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책상에 앉아 멍하니 시계만 바라보며 퇴근하기만을 기다리는 당신을 위해 지겨운 일을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4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활동을 추가해 일상의 일을 흥미롭게 만들자

예를 들어, 당신이 매주 장시간의 운전 끝에 직장에 도착한다고 생각해보자.

그렇다면, 한 주가 시작되기 전에 신나는 음악들로 가득 찬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출근 중에 음악을 들으며 운전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통해 하루 중 제일 지루한 시간을 하루 중 제일 기억에 남는 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2. 반복적인 일들을 하나로 묶어 해결하라

몇몇 과제들은 당신이 어떤 노력을 기울이던 재미있는 과정으로 바꿀 수가 없다.

하품 날 정도로 재미없는 이 과제들만 따로 묶어 한 무리로 만들고, 집중해서 잽싸게 먼저 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

girl-2183999_960_720

3. 커다란 작업을 세분화하고 끝날 때마다 쉬는 시간을 넣어라.

과제에 압도가 되고 나면 쉽게 지루해지고 일을 계속 뒤로 미룰 수가 있다. 큰 작업들을 작은 단계들로 부수고 중간중간에 지루해지지 않도록 재미있는 활동을 추가로 계획하자.

만약 당신이 10,000자를 써야 하는 과제를 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단어를 1,000자씩 끊어서 총 10번의 작업으로 과제를 계획하고, 각 섹션이 끝날 때마다 10분 휴식을 하는 방법으로 작업하면 된다.

4. 스스로에게 정기적으로 상을 주자

비록 작게 느껴지는 것이라도, 성과가 있을 때마다 자신에게 보상할 수 있도록 하자

보상은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간식 먹기’,’산책 하기’,‘잠시 동안만 모바일로 게임하기’ ‘본인에게 작은 선물 하기’ 등이 될 수 있다.

이 방법을 통해 당신의 뇌는 일과 보상을 연관 지어 생각하기 시작해 덜 지루하고 일에 대한 의욕이 생길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상대가 ‘별로’임을 암시하는 7가지 상황

우울증을 숨기는 사람이 보이는 5가지 특징

경찰견 시험에서 떨어지고 새 직장에 취직한 멍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