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는 방법 (사진4장)

2017년 6월 15일   정 용재 에디터

running-573762_960_720

▲사진출처:pixabay 및 gettyimagesbank(이하)


다이어트를 위해 어마어마한 양의 시간, 에너지, 돈을 투자했지만 결과가 안 보이는 일 만큼 짜증나는 것은 없다. 당신의 체중계 바늘이 고정된 채 움직이지 않은지 오래 됐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아래의 전략 중 한가지를 써 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치트시트(cheatsheet)는 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당신이 먹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이기

Woman reading recipe on digital tablet in kitchen

사람들은 자신이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끊임없이 과소평가함을 수많은 연구 결과가 증명한다. 당신이 먹는 식품을 관리하고 무엇을 먹고 있는지 성분을 알려주는 앱들을 사용하거나, 혹은 직접 메모해 당신이 얼마만큼의 칼로리를 섭취하는지 유념하라.


얼마만큼의 칼로리를 태우는지 파악하기

Ready to match his time.

음식을 먹는 일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을 하면서 얼만큼의 칼로리를 소모하는지 추정하는 일에 고생한다. 심장 박동수를 체크해주는 기기나 추적 장치를 착용하라.


운동루틴에 변화 주기

Athletic woman warming up doing weighted lunges with dumbbells workout

우리의 신체는 상황에 적응적인 똑똑한 기계다. 당신이 운동 루틴을 처음 시작할 때는 어려움을 느끼지만, 같은 동작을 반복하다 보면 동작을 시행하는데 쉬워지고, 결국 칼로리 소모가 줄어든다.운동 루틴을 바꾸면 이런 일이 생기는 사태를 예방해준다.


생활스타일 점검하기

GettyImages-a10681892

주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이 체중 증가와 관련 있다. 체중 감량을 넘어서는 목표의식을 갖고 있는게 중요하다. 운동을 기분을 전환시키고 즐거운 놀이로 생각한다면, 세션이 끝나고 빅맥세트나 칼로리 폭탄의 음식들을 먹으며 스스로에게 보상한다는 기분이 적게 들 것이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자가용을 집에 두고 걸어 다니는 것처럼, 체육관 바깥의 다른 활동들을 찾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상대가 ‘별로’임을 암시하는 7가지 상황

우울증을 숨기는 사람이 보이는 5가지 특징

경찰견 시험에서 떨어지고 새 직장에 취직한 멍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