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및 lifehack(이하)
긴장되는 상황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세
소통은 첫인상에서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첫 5초 동안의 교류를 통해 두고 첫인상을 판단한다. 때로는 무엇을 기준으로 그들을 판단하는지 알지도 못한 채 말이다.
우리의 말은 상대적으로 통제하기 쉬우므로 문제없이 친근하고 호감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하지만, 신체 언어는 우리가 쉽게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이다. 우리는 처음으로 만난 사람과 인사를 나눌 때 “이 사람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당당한 행동과 제스쳐는 상대방에게 본인이 자신감과 힘을 무의식적으로 각인시키고, 결과적으로 당신이 믿을 수 있다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당신이 평소 긴장을 많이 하거나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다면, 상황을 만들기 전에 이 포즈들을 써보도록 해라.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긴장되는 상황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세를 소개했다.
1. 허리에 손 얹는 포즈
이 포즈는 당신이 힘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최고의 자세 중 한 가지다. 허리에 양손을 얹고 다리를 벌리고 있으면 즉시 당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느끼게 만들어 준다. 인터뷰를 가기 전에 화장실이나 거울 앞에서 이 자세를 몇 분 동안만 취하면 능력을 알아채게 되고 자신감을 갖기 시작할 것이다.
2. 강한 남자 포즈
심리적으로 힘과 기운을 불러일으키는 포즈다. 누군가와 대화를 시작하기 이전에 느낀 강한 감정은 불안함과 무기력한 마음을 없애 준다. 자기 자신을 믿어주게 하며 다른 사람에게는 자신감이 가득 찬 사람으로 보일 것이다.
3. 만세 포즈
이겼다고 느끼는 기분만큼 좋은 감정은 또 없다. 당신이 달성했던 일을 상상하라. 이 자세를 취함으로 우리의 생각은 당시의 긍정적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4. 다리를 올리고, 팔을 벌리는 포즈
이 자세는 당신의 생각이 “내가 해결할 수 있어”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자신감과 힘을 만들어준다. 열린 바디랭귀지는 당신이 사람과 대화하는 동안에 신체가 자신감 있게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상기시키고 연습시킨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