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되는 상황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세 (사진4장)

2017년 6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businesswoman gesturing and telling something to colleagues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및 lifehack(이하)


긴장되는 상황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세

소통은 첫인상에서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첫 5초 동안의 교류를 통해 두고 첫인상을 판단한다. 때로는 무엇을 기준으로 그들을 판단하는지 알지도 못한 채 말이다.

우리의 말은 상대적으로 통제하기 쉬우므로 문제없이 친근하고 호감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하지만, 신체 언어는 우리가 쉽게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이다. 우리는 처음으로 만난 사람과 인사를 나눌 때 “이 사람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당당한 행동과 제스쳐는 상대방에게 본인이 자신감과 힘을 무의식적으로 각인시키고, 결과적으로 당신이 믿을 수 있다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당신이 평소 긴장을 많이 하거나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다면, 상황을 만들기 전에 이 포즈들을 써보도록 해라.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긴장되는 상황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세를 소개했다.

1. 허리에 손 얹는 포즈

Businessman looking at door showing bright light

이 포즈는 당신이 힘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최고의 자세 중 한 가지다. 허리에 양손을 얹고 다리를 벌리고 있으면 즉시 당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느끼게 만들어 준다. 인터뷰를 가기 전에 화장실이나 거울 앞에서 이 자세를 몇 분 동안만 취하면 능력을 알아채게 되고 자신감을 갖기 시작할 것이다.


2. 강한 남자 포즈

Portrait of a Chinese businessman flexing

심리적으로 힘과 기운을 불러일으키는 포즈다. 누군가와 대화를 시작하기 이전에 느낀 강한 감정은 불안함과 무기력한 마음을 없애 준다. 자기 자신을 믿어주게 하며 다른 사람에게는 자신감이 가득 찬 사람으로 보일 것이다.


3. 만세 포즈

confident-woman

이겼다고 느끼는 기분만큼 좋은 감정은 또 없다. 당신이 달성했던 일을 상상하라. 이 자세를 취함으로 우리의 생각은 당시의 긍정적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4. 다리를 올리고, 팔을 벌리는 포즈

power-pose-legs-on-desk

이 자세는 당신의 생각이 “내가 해결할 수 있어”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자신감과 힘을 만들어준다. 열린 바디랭귀지는 당신이 사람과 대화하는 동안에 신체가 자신감 있게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상기시키고 연습시킨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상대가 ‘별로’임을 암시하는 7가지 상황

우울증을 숨기는 사람이 보이는 5가지 특징

경찰견 시험에서 떨어지고 새 직장에 취직한 멍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