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연인이 당신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는 증거 5

2017년 12월 29일   정 용재 에디터

연인과의 관계를 한 단계 더 진전시키고 싶은데 괜히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 같이 느껴지는가?

진지한 연애를 하고 싶은 이들은 때때로 매우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되기도 한다.

당신은 진지한데 상대방은 아직 깊게 생각해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치트시트(Cheat Sheat)에서는 상대방이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증거 10가지가 소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었다.


1. 주변 사람들이 당신이 연애 중이라는 사실을 모른다.

꽤나 오래 사겼는데도 아직까지 그이의 가족과 친구들을 소개 받지 못했다면 무언가 잘못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만약 상대방이 당신을 그저 ‘친구’로만 소개한다거나 우연히 지인을 만나도 당신을 소개하지 않는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그 사람은 부모님이나 주위 사람들이 당신을 만나보고는 연애를 반대할 것 같기 때문에 당신을 그저 가볍게 만나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2. 상대가 말 없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특별한 계획을 짜려고 할 때마다 상대와의 연락이 되지 않고 전화나 메시지를 해도 며칠 뒤에나 답이 온다면 의심해 볼 여지가 있다.

평상시에는 매우 가깝게 느껴졌던 그 사람이 갑자기 전조도 없이 멀어진다면 그 사람은 과거의 상처나 의심 때문에 진지한 약속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3. 당신을 만나기 위해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계속해서 데이트가 미뤄지거나 취소된다면, 항상 당신이 데이트를 준비하고 상대방은 만나기 너무 바쁜 것처럼 보인다면, 그 사람은 거리를 두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만약 상대방이 더 이상 당신의 사랑을 받아주지 않아서 감정적인 완충제가 생기고 오랜 연애에도 두 사람의 관계에 진전이 없다면, 이는 그 사람은 더 앞으로 나갈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증거다.

만약 상대방이 정말로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면 어떻게 해서든 당신을 만나려고 할 것이다.


4. 미래에 대한 대화를 피하려고 한다.

연애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나오더라도 그 사람은 다른 얘기를 꺼내거나 아예 대화 자체를 거부할 수도 있다.

상대방이 당신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계획을 짜는 것을 피하려고 한다면, 관계의 지속에 빨간 불이 켜진 것이나 다름없다.

만약 당신도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면 상관없지만 혹여나 결혼과 육아를 생각 중이었다면 서둘러서 다른 답을 찾고 관계를 정리할 필요가 있다.


5. 말다툼이 늘었다.

혹시 연인과 쉽게 풀릴 수 있는 문제를 두고 오랜 기간 싸워왔나?

혹은 그 사람이 항상 당신과 싸우려고만 시도하는 것 같지는 않은가?

언쟁을 즐기는 사람과 만나는 것은 피곤한 일이다.

사소한 의견차이에도 버럭같이 화를 낸다면 지금의 만남을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Pixabay,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