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왜 있는 걸까? 도무지 용도를 알 수 없는 물건을 보며 궁금해했던 적이 있는가.
어쩌면 있으나 마나 무용지물일 것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아마도 당신은 그 물건의 진짜 용도를 모르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
최근 위티피드(WittyFeed)에서는 이렇듯 당신이 무용지물이라 생각했던 물건들의 진짜 용도를 소개했다.
1. 샘플 천
비싼 셔츠를 사면 작은 천 쪼가리들과 단추가 담긴 패킷이 딸려온다.
그것의 용도가 무엇일지 궁금해 보았는가?
이는 비싼 셔츠가 빨래를 하는 과정에서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 샘플 천들로 어떤 세제와 맞는지 사전에 실험해보라는 의미에서 주어지는 것이다.
2. 자물쇠 구멍
학창시절 친구는 자물쇠 구멍을 펜이나 연필 끝으로 찌르면 자물쇠가 열린다고 알려줬겠지만, 제조자들이 그렇게 멍청할 리 없다.
이는 사실 물의 배출구다.
비가 와서 자물쇠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안에서 녹이 슬어 자물쇠를 열지 못하게 될 수가 있기 때문에 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구멍을 만든 것이다.
또한 안을 기름칠하기 위해 구멍이 쓰여지기도 한다.
3. 와인 병 바닥의 줄 자국
와인 병 바닥이 움푹 들어가 있는 이유는 와인을 아끼기 위해서가 아니라 병 내부의 압력을 조절하기 위한 것이다.
와인 병에 압력이 심하게 가해지면 깨지기 쉽다.
따라서 병의 바닥에 줄 자국을 넣어 가장 깨지기 쉬운 부분을 더 강력히 만들어주는 것이다.
4. 냄비 손잡이의 구멍
냄비 손잡이에 뚫려있는 구멍은 이를 벽에 걸어놓기 위해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냄비 안에 조리하고 있는 내용물을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젓다가 내려놓을 때, 주걱이나 숟가락에 묻은 내용물이 묻을 수 있다.
따라서 냄비 손잡이에 구멍을 뚫어 이 구멍에 주걱을 끼워놓으면 더러워 질 염려가 없기 때문에 이는 만들어졌다.
5. 뚜껑 속 뾰족한 것
연고를 바르기 위해 뚜껑을 열었을 때, 뚜껑 안에 있는 작은 뾰족한 것을 보았을 것이다.
그게 왜 있을까 궁금해 본적이 있는가?
새 연고를 따면 입구에 얇은 알루미늄 막이 씌어져 있어 안의 내용물이 밖으로 새는 것을 방지한다.
따라서 이 막을 찢기 위한 용도로 뚜껑 안에 있는 뾰족한 부분이 쓰이는 것이다.
6. 앞쪽 브래지어 클립
단지 패션을 위해서거나 쉽게 벗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니다.
응급 상황에서 브래지어는 방진 마스크로 사용될 수 있다.
앞에 클립이 없는 브래지어도 활용가능 하지만, 클립이 있다면 마스크로 변신하기에 훨씬 쉽다.
7. 컨버스 신발의 구멍
컨버스 신발 옆에는 왜 구멍이 있을까?
이는 통풍을 위한 것이다.
고객들이 신발을 신으면 너무 냄새가 난다고 하자 컨버스 측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옆에 구멍을 만들게 되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위티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