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파이크 이름의 ‘진짜’ 뜻 (돈가스+스파게티+스테이크 아님)

2018년 2월 1일   정 용재 에디터

최근 어마어마한 먹방으로 큰 화제를 모은 작곡가 돈스파이크.

이쯤되면 궁금하다.

그의 활동명 ‘돈스파이크’의 뜻은 무엇일까.

최근 방송된 ‘미우새’에서 돈 스파이크는 목장갑 위에 비닐장갑을 끼고 한눈에 봐도 거대한 양의 고기를 뜯어 먹어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그래서일까.

누리꾼들은 돈 스파이크의 이름이 ‘돈가스’, ‘스파게티’, ‘스테이크’ 이름이 합쳐진 게 아니냐고 의견을 내놨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돈’이 돼지 돈(豚)일 거라고 추측했다.

이러한 누리꾼들의 의견은 이미 돈 스파이크도 알고 있었다.

지난 2015년 11월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서 돈 스파이크는 “제 가명을 사람들이 돈가스, 스파게티, 스테이크라고 한다”고 말하며 흡족해했다.

하지만 ‘돈 스파이크’의 진짜 뜻은 따로 있다.

2013년 6월 26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돈 스파이크는 “음악 쪽 일을 하면서 거친 매니저분들과 일하다 보니 이름을 세게 지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돈은 돈키호테에 들어가는 남자 이름이고 스파이크는 ‘긁다’라는 뜻이다”라고 진짜 뜻을 설명했다.

한편, 돈스파이크는 ‘돈스테이크’ 이후로 다시 한번 미운 우리새끼에 출연, 만칼로리에 육박하는 초콜릿 피자를 선보여 충격을 줬다.

돈스파이크는 가마솥 위에 반죽을 곱게 펴고 그 위에 칼로리 폭탄 재료들을 하나 둘 올리기 시작했다.

반죽 위에 꿀을 뿌리고 그 위에 초콜릿, 마시멜로우, 초코과자, 통조림 체리, 초코 치즈 등을 올렸고, 다시 한번 꿀을 뿌려 단맛 절정의 피자를 완성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돈스파이크 SNS 및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