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 기자가 직접 밝힌 ‘제보자’ 색출하려고 조재현이 한 짓

2018년 2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조재현이 자신의 성추행을 폭로한 피해자를 색출하려 했다.

지난 26일 JTBC ‘정치부회의’에서는 조재현이 성추행 피해자와 인터뷰한 기자에게 여러 차례 전화를 걸어 피해자의 신원을 물어봤다고 전했다.

해당 기자는 “보도가 나간 후에 조재현에게 5번이나 전화가 왔다”며 “조재현이 ‘기억이 전혀 안 난다’ ‘혹시 이 사람이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 사람이 아니라고 하자 ‘그럼 누구냐’ ‘피해자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려달라’고 집요하게 물었다”고 전했다.

“조재현과 일했던 극단 동료”라고 밝현 피해 여성은 지난 23일 JTBC ‘뉴스룸’에 나와 “조재현이 갑자기 몸을 만지는 등의 행동을 상습적으로 했다”고 고발했다.

이에 대해 조재현은 다음날 공식 입장을 통해서 “처음엔 마무리 되길 바랬다. 하지만 회피하려는 나에 대한 혐오감이 들었다”며 “상처입은 피해자분들께 사죄드린다. 모든 걸 내려놓겠다”고 사과했다.

모든 걸 내려놓겠다며 공식 사과한 내용과는 달리 뒤로는 피해자를 색출하려는 조재현의 모습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분노하고 있다.

조재현의 행동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알아서 뭐하게” “이러니 피해자들이 나설수가 있나….” “이러니까 익명 고발을 하는 사람들이 있 건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JTBC ‘정치부회의’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