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 우울증 갤러리 10대 여고생 거의 확실한 투신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2023년 4월 17일   박지석 에디터

디시 우울증 갤러리 투신 여고생 충격적 행적 밝혀져…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테헤란로 빌딩 투신 극단적 선택 사건 디시 신대방팸
우울증 갤러리 디시 투신

지난 16일 발생한 강남 테헤란로 투신 여고생이 친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인가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이하: 펨코)에는 ‘그알서 제보받는 중인 우울증 갤러리 정리내용.txt’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인기를 끌었다.

본 게시물의 내용은 10대 투신 여고생이 A양이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우울증 갤러리에 작성한 글을 토대로 행적을 정리한 것이다. 본 게시물에서는 우울증 갤러리에서 A양이 당한 일들과 그녀의 과거가 정리되어 있었다.

게시물에 따르면17살로 알려진 A양은 성매매를 했다는 이유로 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말을 남겼다고 한다. 또한 우울증 갤러리에서 실제로 만난 회원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성폭행을 당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적혀 있다.

디시 우울증 갤러리 신대방동파 A양 불러내 성폭행… 증거 모이는 중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테헤란로 빌딩 투신 극단적 선택 사건 디시 신대방팸
펨코 신대방팸 정보 정리

A양을 성폭해한 이들은 일명 ‘신대방동파’로 우울증 갤러리에서 여성회원원을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만남을 주도했다고 한다. 이들의 단톡방은 양 30~30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신대방동 파는 5~7명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우울증 갤러리에서 여성회원에게 같이 밥을 먹거나 떠들자는 식으로 접근하여 신대방 근처 자신의 아지트로 꿰어낸다고 한다. 이후 그들은 이렇게 아지트에 온 여성들을 밤에 성폭행하거나 마약을 강제로 투약했다고.

지금까지 신원이 확인된 피해자만 약 4명으로 이들은 모두 A양과 마찬가지로 15~17살 여성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대방동파와 만난 이후 이들은 모두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한다.

A양 강남구 테헤란로 건물 투신… 과정 SNS로 생중계

신대방팸 행적

한편 A양은 울 강남구 역삼동의 19층짜리 건물 옥상에서 A양이 투신해 숨졌다.
A양의 인스타그램 실시간 방송을 수십명이 시청했고 일부는 경찰 등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이 옥상에 진입했을 때는 A양이 투신한 뒤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남성이 A양과 함께 극단적 선택을 모의하고 사망 직전까지 함께 있었다는 게시물이 올라오기도 했다.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A양이 혼자 건물에 들어갔고 타살 혐의점이 없어 극단적 선택으로 보고 있다”며 “당일 이전 행적에 대해선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테헤란로 빌딩 투신 극단적 선택 사건 디시 신대방팸
우울증 갤러리 신대방팸 증거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