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중지 미러는 27일 승무원들이 직접 알려주는 비행기에서 하면 안 되는 5가지 것들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소셜 질의 응답검색 사이트 쿼라의 비행기 여행 부분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누랄리아 마즐란의 글에 비행기 여행의 금기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탑승할 때
목 베개, 안대, 책, 귀마개, 이어폰, 노트북, 등이 필요하다면 모든 사람들이 자리에 앉았을 때 준비하세요. 통로를 막는 당신의 행동은 승객들과 탑승 절차를 지연시킵니다. 더 좋은 방법은,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필요한 것을 미리 꺼내놓아 가방 속을 어림잡아 뒤지지 않는 것입니다.
2. 다시 한번, 탑승했을 때
승무원에게 무례하게 굴지 마세요. 문제가 있다면, 예의 바르게 물어봐 주세요. 비행기 탑승 시간은 모든 사람이 한번에 아주 많은 일들을 하는 시간입니다. 우리는 당신뿐 아니라 공항 직원, 조종석 직원들, 엔지니어 등등 여러 사람들과 연락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누구나 금방 화가 나고, 비행기 문이 아직 닫히지 않았기 때문에 골칫거리 승객을 내리게 하도록 직원들을 호출하는 것은 쉽습니다.
3. 운행 중
통로를 막지 마세요. 모든 형태의 부상을 막기 위해 통로는 언제나 비워져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다리나 가방에 걸려 넘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가방에 걸려 넘어져 팔걸이에 입을 찍는 사고를 수도 없이 봤습니다.
4. 또, 운행 중에
비도덕적 행위를 하지 말아 주세요. 비행기는 당신의 안방이 아닙니다. 술에 취하건 다른 무언가를 심하게 하거나 다른 사람을 건드리는 것은 전혀 보기 좋지 않습니다. 착륙하고 나서 법적인 조치를 받을 수 도 있습니다.
5. 착륙할 때
이 때 손님들이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저는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안전 벨트 사인도 여전히 켜져 있고요. 그런데 왜 벌써 일어나 계신가요? 빨리 나가고 싶으신 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규정을 어기는 이기적인 사람 때문에 만약 누군가가 다치게 되면 어떻게 할까요? 기장님이 활주로에서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는다면 어떻게 될 것 같나요? 당신은 앞으로 나자빠집니다. 저도 이런 상황은 바라지 않습니다. 부탁이니 앉아서 모든 과정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에디터 추천기사 집에서 ‘방수 신발’ 만드는 법(사진 9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