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인기의 BJ들은 어느정도의 수입을 받게 될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터넷방송 BJ 상반기 수입”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조선일보의 보도를 인용해, 2017년 상반기에 1억을 넘게 번 인터넷 방송 BJ가 무려 48명이라고 밝혔다.
특히나 상위 10위에는 여성 BJ만 무려 7명으로 여성 BJ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1위 역시 여성 BJ 셀리의 차지였다. 그녀는 1월부터 6월까지 무려 5억 5천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별풍선으로 받아 환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군대문제로 큰 논란이 일었던 최군은 3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환전받아 7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유명 프로게이머인 이영호가 2억 원에 달하는 수입을 얻었으며, 많은 논란을 몰고다니는 철구형2는 1억 9천만원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호 이외에도 송병구, 이제동, 김택용, 염보성 등 유명 프로게이머들 모두 상당한 수입을 올렸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연 10억도 가능해보이네” “중간중간 극혐이 보이네” “나도 말재주가 있었다면 퇴근 후 게임방송을 했었을텐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 놓치면 후회할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