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 미쳤다” 라스에서 승리가 워너원에겐 건넨 조언

2018년 3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승리가 후배 가수 워너원에게 건넨 조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오늘밤 스트롱 베이비 나야나’ 특집으로 빅뱅의 승리, 워너원의 강다니엘, 옹성우, 박우진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승리는 아이돌그룹이 연차별로 느끼는 심리 상태를 말하며 “데뷔하고부터는 다 기쁘고 재밌다. 매니저가 화내도, 다른 연예인 보면 신기하고 MBC가 보이면 막 설레는 거다. 근데 이거 3년 못 간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빅뱅도 팬덤은 좋았지만 1년은 히트를 치지 못했다. 그러다 ‘거짓말’로 터졌다.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건 대학 축제다. 천안, 대전, 광주, 부산 찍고 서울 올라가는데 실장님이 강원도 깜빡했다고 했다. 강원대학교 분들이 빅뱅을 2시간 기다린 거다. 나 같으면 안 기다린다”고 말을 이었다.

승리는 “3년차 되면 혼자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며 “내가 잘 됐다. 혼자해도 잘 될 것 같더라. 슈트에 장미를 단 의상이었는데 음악방송 끝나면 인기를 너무 확인하고 싶어서 청담동에 있는 백화점에 갔다. 화장품 코너를 막 돌았다. ‘승리, 승리’하면 계속 돈다. 그 맛에 산다. 시건방이 막”이라며 과거를 고백했다.

인기에 취해있던 승리는 주변 사람들이 떠나기 시작하며 “정신이 바짝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7년차 때부터 사건사고가 생긴다. 자다가도 생기고 운전하다가도 생긴다. 나도 모르는 뭔가가 막 걸린다. 그때 ‘내가 가수를 계속 할 수 있을까’ 고민이 생긴다. 그때부터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고 전했다.

또한 승리는 워너원에게 정산에 대해서도 충고했다.

그는 “정산 내역을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말라”는 조언을 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정산 내용을 보게 되면 무책임한 조언이 쏟아진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워너원은 컴백 전 ‘스타라이브’에서 방송이 시작된 줄 모른 채 사담을 나눠 논란이 된 바 있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승리 정산 조언은 정말 맞는말이야” “승리 자다가 사진 찍힘ㅋㅋㅋㅋㅋㅋ” “겪어보지 않는 이상 아무리 충고해도 와닿질 않나보네” “저 조언듣고 딱 일터졌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라디오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