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성 씨’ 덕분에 데뷔하자마자 주목받은 연예인들

2021년 11월 19일   SNS이슈팀 에디터

우리나라에는 150개가 넘는 성 씨가 있다고 한다. 그중에서는 들어보기 힘든 성씨도 있다. 그렇다면 특이한 성을 가진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옹성우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던 옹성우는 등장부터 특이한 성으로 주목받았다. 심사위원들은 그를 보며 “옹~”이라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도 그럴 것이, 옹 씨는 전국에 약 723명 밖에 없는 희귀성이다. 옹성우는 ‘국내 최초 옹 씨 연예인’이라는 타이틀을 걸며 자신의 독특한 성을 부각시켰다.

부승관


특이한 성을 가진 것으로 유명한 부승관은 사실 양친 모두 희귀 성을 가졌다고 한다. 아버지는 ‘부’, 어머니는 ‘좌’라고 한다.

부승관은 제주도 출신으로, 통계청에 따르면 ‘제주 부 씨’는 1만 명이 채 되지 않는다고 한다. 부승관은 제주도 모교를 방문하여 ‘자랑스러운 부 씨’로 인정받기도 했다.

육성재


가창력도 좋지만 뛰어난 예능감으로 사랑받고 있는 육성재. 그 또한 특이한 성을 가진 연예인이다. 그는 장미여관의 육중완이랑 친한 것으로 유명한데, 두 사람은 육 씨라는 희귀성으로 인해 친해졌다고 한다.

현재 ‘육 씨’는 전국에 2만 2천 명 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본관인 옥천군을 포함해, 충정 북도에 주로 거주 중이라고 한다.

태양


빅뱅의 태양의 본명은 ‘동영배’로, 동 씨는 전국에 5천 명밖에 없다. 동 씨는 원래 중국 성 씨인데, 고려 말기에 명나라 사신으로 고려에 나왔다가 영주에 정착한 ‘승선’이 시조라고 한다.

6.25 전에 함경남도 북청군에서 동 씨가 모여 살았는데, 전쟁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흩어지게 됐다고 한다.

기희현


다이아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기희현. 그의 성인 ‘기 씨’의 경우, 전국에 2만 7천 명 정도가 있다고 한다.

기 씨는 중국 성 씨인 것처럼 보이지만 고양시에 있는 행주를 본관으로 하는 ‘한국 성씨’로 행주산성을 근거지로 삼은 기감천이 시조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KBS2 방송 ‘해피투게더’, Mnet 방송 ‘프로듀스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