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웠다..” 방금 1년 만에 학.폭 논란 인정한 남자 연예인

2022년 1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배우 김동희가 학폭 의혹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김동희는 13일 소속사 엔피오를 통해 전한 입장문을 통해 학폭 의혹을 제기한 초등학교 동창에게 사과했다.

김동희는 “초등학교 5학년 때 반 친구와 교실 내에서 말다툼을 하다가 싸움을 하게 되었고, 선생님의 훈계를 받았다”라며 “이 소식을 들은 어머니는 저를 크게 혼내셨고, 어머니와 함께 친구의 집으로 찾아가 친구와 친구의 어머니께 사과를 드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일 이후, 친구와 공부방을 같이 다니며 수업 뿐만 아니라 친구의 가족들과 저녁도 같이 먹고 문제없이 서로 함께한 시간이 많았기에 친구와 그 어머니께서 저를 용서하셨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라며 “저 혼자만의 생각이었음을 몰랐고, 그 분들에게 상처가 남아 있었음을 헤아리지 못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작년에 게시글이 올라온 뒤, 이 일에 대해서는 친구에게 바로 사과하고 싶었지만 저의 사과가 제가 하지 않은 모든 일들 또한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또 다른 오해를 일으킬까 두려워 용기내지 못했고,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정정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 지난 1년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라며 “어릴 적 저의 경솔한 판단과 생각으로 친구의 마음을 깊이 알지 못한 것 같다, 그 친구가 저에게 받은 상처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 풀어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동희는 “어린 시절 저의 미성숙한 말과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깊이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지난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동희와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주장한 누리꾼 A씨가 김동희가 친구들을 때리고 괴롭혀왔다고 주장하는 게시글이 등장한 바 있다.

김동희 소속사 측은 이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후 지난해 12월 김동희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두우 측은 상대방을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한 것과 관련해 무혐의 수사 결과가 나왔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김동희는 어린 시절 열악한 환경을 탓하며 방황하던 시절도 있었으나 사회적 물의가 될 행동은 하지 않았다, 그러나 미성숙한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상처 받았을 분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모습을 깊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김동희는 앞으로도 더욱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학폭 의혹을 제기한 A씨 측은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김동희가) 학폭 의혹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하 김동희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김동희입니다.

어제 보도된 사안에 대한 저의 입장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반 친구와 교실 내에서 말다툼을 하다가 싸움을 하게 되었고, 선생님의 훈계를 받았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어머니는 저를 크게 혼내셨고,어머니와 함께 친구의 집으로 찾아가 친구와 친구의 어머니께 사과를 드렸습니다.

그 일 이후, 친구와 공부방을 같이 다니며 수업뿐만 아니라 친구의 가족들과 저녁도 같이 먹고 문제없이 서로 함께한 시간이 많았기에 친구와 그 어머니께서 저를 용서하셨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저 혼자만의 생각이었음을 몰랐습니다. 그 분들에게 상처가 남아 있었음을 헤아리지 못했습니다.

작년에 게시글이 올라온 뒤, 이 일에 대해서는 친구에게 바로 사과하고 싶었지만, 저의 사과가 제가 하지 않은 모든 일들 또한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또 다른 오해를 일으킬까 두려워 용기내지 못했고,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정정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 지난 1년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 저의 경솔한 판단과 생각으로 친구의 마음을 깊이 알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 친구가 저에게 받은 상처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 풀어나가고 싶습니다.

또 어린 시절 저의 미성숙한 말과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깊이 반성하고 사과드립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김동희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