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아카데미 생방송에서 터진 윌스미스 무대난입 ‘주먹질’ 사태 (+이유)

2022년 3월 28일   김주영 에디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가 무대에 난입해 화를 내고 상대방을 주먹으로 치는 장면이 생방송으로 나갔다.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락이 무대 위에 올랐다.

이날 크리스 락은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선 넘은 농담을 던졌고, 이것이 윌 스미스의 기분을 나쁘게 했다.

크리스 락은 윌 스미스 아내가 삭발한 것을 두고 “삭발한 모습을 보니 ‘지 아이 제인’ 후속편 주인공으로 어울리겠다”고 놀렸다.

지 아이 제인은 삭발한 여주인공이 군인으로 등장하는 영화다.

윌 스미스의 아내가 삭발을 한 것은 극심한 탈모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는데, 이를 농담 소재로 삼았던 것이다.

기분이 나빴던 윌 스미스는 무대 위에 올라 크리스 락의 얼굴을 주먹으로 쳤다. 그리고는 “내 아내 이름을 입에 올리지 마라. OOO야”라고 욕설을 하며 분노했다.

해당 장면은 모두 생방송으로 전파를 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한국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생방송을 중계한 이동진 영화 평론가와 안현모 통역가 역시 해당 장면에 대해 “발언의 강도가 쎘다. 윌 스미스가 많이 언짢았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