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현재 밝혀진 카카오톡 메시지 지연 오류 원인

2022년 10월 4일   박지석 에디터

카카오톡 갑작스러운 오류로 로그인 불가 및 메시지 전송 지연

카카오 오류 메시지 지연 원인
카카오 메인 로고

4일 오후 국내 인기 메신저 어플 카오톡에서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서비스 오류는 오후 2시 10분께부터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사용자들은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 등 문제를 호소하는 중이다.

카카오톡 무기한 지연으로 불만 폭발

카카오 오류 메시지 지연 원인
카카오 오류 모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도 카카오톡 정상 이용이 어렵다며 지연사태에 대해 불만을 표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날 오후 2시 41분 트위터를 통해 “현재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PC버전 로그인 불가 등의 문제가 있어 긴급 점검 중”이라며 “빠르게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현재는 정상

카카오 오류 메시지 지연 원인
카카오 트위터 해명

약 15분 뒤 카카오는 “오늘 오후 2시 14분부터 2시32분까지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PC버전 로그인 불가한 현상이 있었다”며 “장애 감지 즉시 긴급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밝혔다.

오류원인은 내부시스템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카카오 관계자는 “외부 문제는 아니며, 통상적인 운영 작업 중 오류가 발생했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오류는 2020년 3월, 2021년 5월 이후 약 1년5개월 만이다. 올해 2월에는 방역패스 의무화 첫날 카카오 QR 체크인 등 일부 서비스가 오류를 일으킨 적이 있다.

웃지못할 헤프닝 속출

카카오 오류 메시지 지연 원인
카카오 오류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카카오톡 이러한 카카오톡의 오류로 인해 웃지못할 헤프닝도 속출하는 중이다. 한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의 게시물에는 ‘카카오톡 XXX들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인기를 얻기도 했다.

본 게시물에는 카카오톡의 오류로 인해 똑 같은 내용의 톡이 여러 번 중복되 전송되어 있는 사진이 캡쳐되어 있었다.

카카오 오류 메시지 지연 원인
카카오 네트워크 연결 오류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