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젊은 남자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베트남론’ 놀라운 내용 (+의미)

2022년 10월 14일   김주영 에디터

디시, 주갤을 중심으로 퍼진 베트남론 내용

베트남론과 베트남 여성 축구팬
베트남 여성 축구팬

최근 ‘남초’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베트남론이라는 새로운 이론이 번지고 있어 화제와 동시에 논란이 되고 있다. 베트남론은 한국 여성보다 베트남 여성을 만나는 것이 낫다는 이론으로, 최근 20~30대 남성들 사이에서 실제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베트남론은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서 처음 번지기 시작했다. 이른바 ‘베트남론 주갤’이라는 키워드로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 주갤 이용자들은 베트남론을 퍼뜨려야한다고 수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댓글, SNS에 글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때문에 2차 설거지론 사태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상황. 일부 남성들이 한국 여성들에 대한 불만과 분노를 베트남론을 통해 단순 표출하고 있는 것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베트남론에 동의하는 남성의 글

베트남론의 내용은 비교적 스펙이 적고, 외모가 뛰어난 한국 남성이라도 베트남에서는 이쁜 여성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평범한 한국 남성이 오히려 베트남에 가면 경쟁력이 있다는 것인데, 베트남 여성과 교제를 했다는 사람들의 글이 올라와 여기에 무게를 실었다.

블라인드에 베트남론과 관련해 글을 작성한 한 남성은 베트남 여행 중 현지 여성을 만나 교제를 했다고 밝히며 베트남론에 찬동하는 듯한 글을 작성했다.

그는 “베트남 여자 외모는 한국인 여자만큼 이쁘다. 대부분 몸매가 좋고 마른 체형이며 하얀 피부에 집착해 피부가 흰 사람들이 많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베트남은 여자가 생계를 책임지는 경우가 많아 독립심이 있다. 하지만 월급이 적어 한국 남자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없지 않다. 기본적으로 베트남 월급 수준이 한국에 비해 낮은 편이다”는 말을 남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베트남론 퍼지며 공개된 디시 주갤 논리
베트남 여성

베트남론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의견

베트남론을 바라보는 시선은 어떨까. 기본적인 내용이 한국 여성보다 베트남 여성을 더 선호한다는 것이기에 한국 여성 혐오 정서가 담긴 것이 아니냐는 비판과 동시에 실제 베트남 여성을 선호하는 것뿐이라는 옹호 분위기가 부딪히고 있는 상황이다.

한 누리꾼은 주갤에 “한국 평범한 스펙으로 벨라루스녀나 러시아녀를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차라리 젊고 이쁜 베트남 여성을 만나는 것이 낫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다른 누리꾼은 “괜히 외국 여자 만나서 가치관 안 맞는 것보다 한국 여자 만나는 것이 더 낫다”라고 반박했다.

블라인드 베트남론 퍼진 후 반박 글 내용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